경기도뉴스포털

전체메뉴

뉴스

인기뉴스 TOP15

과기원, 한 눈에 보는 과학박물관 가이드북 발간

○ 경기도내 32곳의 과학관 및 박물관 등 과학문화시설, 가이드북에 담아
- 천문·우주, 자연·생태·해양, IT·로봇 등 과학문화시설 소개
- 도내 어린이·청소년들에게 좋은 길라잡이 역할 기대

문의(담당부서) : 경기과학기술진흥원 연락처 : 031-888-6042  |  2016.03.07 오전 7:30:00

경기도를 대표하는 32곳의 과학관 및 박물관의 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가이드북이 전국 최초로 발간돼 도내 청소년들이 보다 알찬 과학여행을 즐길 수 있게 됐다.

경기도와 경기과학기술진흥원(원장 곽재원)은 과학문화 확산과 경기도 내 우수한 과학기술 인프라를 알리기 위해 동서남북 네 구역으로 나눠 각각의 지역에 속한 과학박물관을 정리한 <신나는 과학 재미있는 박물관>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가이드북은 천문·우주, 자연·생태·해양, IT·로봇, 기초과학 등 경기도내에 위치한 서부 10, 동부 9, 남부 7, 북부 6곳 등 총 32곳의 과학문화시설들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시설 형태 및 규모, 주 관람 및 체험에 따른 분류, 관람 소요시간 등을 아이콘으로 정리해 청소년들도 이해하기 쉽게 구성했다. 박물관 주변의 가볼만한 곳도 가이드북에 담아 여가를 활용할 수 있는 연계 관광의 편의성도 증대시켰다.

이연희 경기과기원 정책연구본부장은 지자체 최초로 발간된 이번 가이드북이 미래 과학기술을 이끌 최고의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는 경기도를 홍보하고 과학기술 분야에 관심이 많은 어린이·청소년들에게 좋은 길라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가이드북은 무료로 배포하며, 안드로이드마켓이나 경기과기원 홈페이지(www.gstep.re.kr) 지식창고에서 전자책으로 다운 받을 수 있다.

경기도와 경기과기원은 향후 지속적으로 우수 과학관 및 박물관을 발굴해 도민들에게 알리는 작업을 진행할 방침이며, 도민들이 과학기술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사업담당 : 정의정(031-888-6042)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