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뉴스포털

전체메뉴

뉴스

인기뉴스 TOP15

통일한국의 미래, 경기북부 발전의 로드맵 함께 그린다!

○ 도, 17~18일 북부 10개년 발전계획 합동 워크숍 개최
○ 도, 북부 10개 시군, 경기연구원 등 관계자 70여명 참석
○ 전략적 추진방향 설정, 분야별 핵심사업 도출, 공조방안 모색 등 진행

문의(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031-8030-2134  |  2016.03.10 12:34

통일한국의 미래, 경기북부 발전의 로드맵을 함께 그리기 위해 경기도와 북부 10개 시군, 경기연구원이 머리를 맞댄다.

경기도는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12일간 파주시 캠프 그리브스에서 경기북부 10개년 발전계획 도·시군·경기연구원 합동 워크숍을 개최 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경기북부 10개년 발전계획의 전략적 추진방향을 설정하고 분야별 핵심 사업을 도출함은 물론, 유관기관 간 공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양복완 행정2부지사, 윤병집 균형발전기획실장을 비롯해 경기도, 북부 10개 시군, 경기연구원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한다.

행사 1일차에는 김민규 우석대 교수의 남북관계 동향 및 경기도 대응방안을 주제로 한 특강과 3차례에 걸쳐 분야별 토론이 실시된다. 1부 토론에서는 산업·경제, 교통, 도시개발 분야를, 2부 토론에서는 문화관광, 환경, 농업 분야를, 3부 토론에서는 복지·교육, ·제도, 남북관계 분야를 다룬다.

2일차에는 1일차에 진행된 토론을 종합 정리하는 종합토론을 실시하고, 올해 경기도의 예산운용 계획을 설명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서 도라전망대, 3땅굴 등 민통선 내 주요 안보명소를 현장 답사하는 것으로 워크숍을 마무리하게 된다.

참석자들은 토론을 통해 단기 및 중장기 사업을 검토하고, 사업유형별 관리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시군 연계사업 추진 시 협력방안도 논의할 예정이다.

조학수 경기도 기획예산담당관은 북부 10개년 발전계획은 향후 통일한국을 책임일 경기북부의 미래비전을 이끌어가는 방향추가 될 것이라면서, 이번 워크숍을 통해 계획을 보다 내실 있게 추진할 수 있는 토론의 장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