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뉴스포털

굿모닝경기

보도자료목록


봄철 안전하게 자전거 타세요‥도, 해빙기 자전거길 안전점검

○ 도, 시군과 함께 해빙기 자전거길 일제점검 실시
○ 국토종주 자전거길 및 시내구간 자전거길 3,556개 노선 4,348km
○ 노면, 안전시설, 편의시설 등 중점적으로 점검·정비
○ 자전거·보행자 겸용도로도 함께 조사
첨부파일첨부파일(1)개 (1)


경기도는 해빙기를 맞아 오는 18일까지 도내 31개 시군과 합동으로 자전거길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자전거 이용객들이 증가함은 물론, 안전에 유의가 필요한 봄철 해빙기를 맞아 이용객들의 안전한 자전거 라이딩 환경 제공과 편의 증진을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국토종주 자전거길 및 시내구간 자전거길 총 3,556개 노선 4,348km가 점검대상이다.

주요 점검사항으로 해빙기 낙석위험지구, 노면상태, 주요 안전시설물 상태, 자전거길 주변 편의시설의 청결 및 이용가능 상태 등을 확인·정비하게 된다.

아울러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들의 안전사고 예방과 편의성 확보를 위해 도내 자전거·보행자 겸용도로 총 3,451km도 조사를 실시, 가로시설 정비, 이면도로와의 접속부 개선, 안내표지 확충상태 등을 확인·정비한다.

특히, 이번 점검에서는 이용객이 많은 남·북한강 자전거길을 직접 자전거 주행을 통해 점검한다. 이는 자전거 이용객들의 입장에서 직접 확인하기 위해서다.

임창원 경기도 건설안전과장은 지속적인 자전거길 안전점검을 통해 안전하고 편리한 자전거 이용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면서, “자전거 이용자들은 안전을 위해 반드시 안전모를 착용하고, 자전거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 음주운행은 삼가 달라.”라고 당부했다.

문의(담당부서) : 건설안전과
연락처 : 031-8030-3913
입력일 : 2016-03-11 오후 5:44:49

위 기사는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