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뉴스포털

(사진추가)도 농기원, 106개 연구과제 중간 점검 … 우수 성과 도출

○ 17일~21일, 원예, 선인장·다육식물, 인삼, 버섯, 환경농업 분야 등 대상
- 우수 연구성과 도출 위해 106개 연구과제 추진상황 점검

문의(담당부서) : 작물연구과 연락처 : 031-229-5762  |  2017.07.17 오전 5:32:00

경기도농업기술원은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원예, 선인장·다육식물, 인삼, 버섯 및 환경농업 분야 106개 연구과제의 중간진도를 점검한다.

농업인, 산업체, 대학교수, 유관기관 등의 전문가와 함께 진행하는 중간진도관리를 통해 연구과제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활용도가 높은 연구성과 도출을 위해 전문가와 현장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원예 분야는 과수 신품종, ICT 접목 과수 스마트팜, 지역특화 토종채소, 식물공장, 농업분야 드론 활용, 딸기 연중생산 등 새로운 재배기술 및 첨단기술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고 개선의견을 수렴한다.

선인장·다육식물 분야는 수출용 비모란, 에케베리아 등 신품종 개발을 위한 20여종의 유망 신계통과 다육식물 조직배양기술, 칼랑코에 신품종 재배매뉴얼 등의 활용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인삼 분야는 논 재배시 재작기간 단축기술, 광폭 해가림시설, 신수요 창출을 위한 새싹삼 연중 안정생산기술을 선보이고,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홍삼 원료삼 생산을 위한 연작 장해 원인인 인삼뿌리썩음 병원균과 경쟁하는 미생물을 연구해 제품화할 예정이다.

버섯 분야는 경기도 특화작목인 느타리버섯과 재배품목 다양화를 위한 잎새, 꽃송이, 백령버섯의 신품종 육성과 재배법 개발 현황을 점검하고 버섯 가공품 개발 상황도 소개한다.

환경농업 분야는 친환경 시비관리 및 병해충 관리기술, 온실가스 저감 생산기술, 유기재배기술 연구 추진현황을 점검하며 특히, 외래퇴치어종을 활용한 냄새 없는 액비 제조기술, 국내자원을 활용한 혼합 유기질비료, 시설가지에 대한 유기재배 매뉴얼 등의 개발상황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순재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이번 중간진도관리를 통해 연구과제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현장과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해 현장에 꼭 필요한 연구를 추진하고 농업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연구성과를 도출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