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뉴스포털

경기도 ‘공유농업’ 브랜드 명칭 및 슬로건 공모

○ 제출기간/방법 : ’17. 12. 4.(월) ~ 12. 13.(수) 18:00까지 이메일로 제출
○ 공모 당선자(총 12명)에게는 10만원~20만원 상당의 상금 및 상장 지급

문의(담당부서) : 농업정책과 연락처 : 031-8008-4416  |  2017.12.05 오전 10:14:14

경기도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은 오는 13일까지 경기도 공유농업 브랜드 명칭 및 슬로건을 공모한다고 5일 밝혔다.

공유농업은 소비자의 먹거리에 대한 불안 해소 및 농업인 소득 창출을 위해 사회적 경제를 바탕으로 한 경기도만의 독창적인 생산·유통 시스템이다.

우선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고, 생산자는 플랫폼을 통해 연결된 소비자와 농장을 공유해 농산물 생산체험 등을 함께한다.

소비자는 소정의 농장공유 대가를 농업인에게 지급해 영농자금으로 활용하고 생산된 농산물을 가져간다. , 자신과 가족이 먹을 농산물 생산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믿을 수 있는 먹을거리를 얻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또한 소비자가 생산품목과 재배방법을 농가와 함께 결정하는 등 소비자 맞춤형 계획생산을 통해 농가는 판로확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경기도는 현재 공유농업 사업을 주관할 플랫폼 운영자를 모집 중이며, 내년도부터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에 따라 경기도는 공유농업 관련 사업 추진 시 활용하게 될 공유농업 브랜드의 명칭과 슬로건을 공모를 통해 마련할 계획이다.

브랜드 명칭은 공유농업의 핵심가치를 나타낼 수 있는 5자 이내의 명칭을, 슬로건은 경기도 공유농업의 목적과 연계한 짧고 간결한 15자 이내의 문구를 작성하면 된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메일(rain2for@gfi.or.kr)로 참가신청서와 함께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응모한 작품에 대해서는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총 12개의 수상작을 결정하며 당선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소정의 상금(10만원~20만원)도 지급한다.

참가신청서 및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http://www.gg.go.kr)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http://greencafe.gg.go.kr)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질의사항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031-250-2771~4)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충범 경기도 농업정책과장은 공유농업은 소비자에겐 믿을 수 있는 먹을거리, 농업인에겐 새로운 소득 창출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새로운 농정전략이라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응모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