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뉴스포털

경기도 ‘G마크 활성화 전략마련 토론회’ 개최

○ G마크와 국가인증 간 시너지 창출 및 안전 농식품 유통활성화 등 방안 마련
- G마크 인증 농식품 경영체의 역량강화와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

문의(담당부서) : 농식품유통과 연락처 : 031-8008-4460  |  2017.12.07 오후 1:33:28

경기도는 7일 수원 웨딩펠리스에서 ‘G마크 활성화 전략마련 토론회를 개최하고, G마크 인증에 대한 설명과 효율적 홍보 및 판매 등에 관한 방안을 논의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에서 주관한 이번 토론회는 농특산물 통합상표 관리 조례가 안전성에 중점을 둔 경기도 우수식품 인증관리 조례로 개정됨에 따라 G마크 인증 농식품의 활성화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aT비즈니스지원단 소속 김영일 박사와 소비자시민모임 성남지부 김경의 대표, 그리고 G마크 인증 경영체 등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G마크와 국가인증 간 시너지 창출방안 안전 농식품 유통활성화 방안 참석자 질의응답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 등을 가졌다.

특히 지역농업네트워크협동조합 김종안 전무의 경기도 G마크와 국가인증 간 시너지 창출방안’, 국립농업과학원 농산물안전성부 류재기 박사의 안전 농식품 유통활성화 방안에 대한 초청 강연은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경기도 G마크 인증 농식품의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참석자들 간의 질의응답 등 자유롭게 토론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도는 이번 토론회를 경기도 G마크 인증 농식품 경영체의 역량강화는 물론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기회로 삼고,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류인권 경기도 농정해양국장은 소비자가 믿고 안심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G마크 인증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참석자분들의 의견을 수렴해 도정에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