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뉴스포털

(사진추가)가수 비와이, 김혁건과 함께하는 ‘영라이프 콘서트’

○ 도, 자살예방의 날 기념 유공자 표창, 경기도 생명사랑 청소년 RAP 공모전 시상식
○ 가수 비와이(BewhY), 더크로스 김혁건 등 Talk & Music 콘서트 열려
-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예방 실천에 대한 진솔한 메시지 전달

문의(담당부서) : 건강증진과 연락처 : 031-8008-4354  |  2018.09.13 오전 5:40:00

경기도가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13일 수원 장안구민회관 한누리아트홀에서 2018 생명사랑 기념행사 영라이프 콘서트 청소년의 말, 생명이 되다를 개최한다.

자살예방의 날(910)’은 생명존중 문화를 위한 적극적인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국민의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제정된 법정 기념일이며 세계 자살예방의 날이기도 하다.

‘2018 경기도 생명사랑 기념행사’ 1부는 경기도 생명사랑 기념식, 2부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예방 실천에 대한 진솔한 메시지를 전하는 생명사랑 Talk & Music 콘서트로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 청소년, 생명사랑 지킴이(게이트키퍼), 자살예방사업 실무자, 시민 등 약 500여명이 함께할 예정이다. 특히, 비와이(BewhY), 더크로스 김혁건 등 희망을 노래하는 유명가수의 공연을 통해 의미 있고 풍성한 시간을 만들 계획이다.

1부 경기도 생명사랑 기념식에서는 경기도 자살예방사업 발전에 기여한 경찰, 교사 등 유공자 10명에게 경기도지사 표창이 수여된다.

또한 경기도 내 만 19세 미만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경기도 생명사랑 청소년 RAP 공모전시상식도 열린다. RAP 공모전은 최근 유행처럼 번지는 청소년 자해 랩 확산을 방지하고 청소년들에게 생명의 소중함에 대해 스스로 돌아보고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진행된 랩 창작 공모전이다.

치열한 경쟁 속에 탄생한 6개의 수상작은 대상-최성훈(S.P), You will shine 최우수상-박준영(Blanc Kid), Loveall we need 최우수상- 조준혁, 삶 사람 사랑 우수상-임기훈&최승호(UNIQ), 같이(VALUE) 우수상-한지민(Messia), 흘러 특별상-황혜정(Blique), Am I 등이다.

대상을 수상한 최성훈 학생의 작품은 존재의 소중함 그리고 공감, 소통을 통하여 생명의 가치를 지켜 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후 2부 콘서트에서는 가수 비와이(BewhY), 더크로스 김혁건의 공연과 Mental Health Korea 최용석 강사의 특별강연이 진행된다. 이들은 따뜻한 생명의 가치를 실현하는 청소년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실제 경험한 자살예방 실천 사례를 통해 삶에 대한 진솔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경기도 관계자는 자살률 감소와 생명존중 인식 확산을 위하여 도내 전 시군에 자살예방센터를 확대하고 게이트키퍼를 양성하는 등 자살예방시스템 확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자살예방의 날을 계기로 생명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는 문화가 확산되어 마음이 건강한 경기도, 생명존중을 실천하는 경기도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