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뉴스포털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간담회

동두천시   |  2017.03.28 08:56

0326-지역사회보장협의체-간담회_(2).jpg

0326-지역사회보장협의체-간담회_(6).jpg

0326-지역사회보장협의체-간담회_(8).jpg

0326-지역사회보장협의체-간담회_(4).jpg

0326-지역사회보장협의체-간담회_(5).jpg

    동두천시(시장 오세창)에서는 27일(월) 오전11시부터 상황실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동 협의체) 위원들을 대상으로 올해 사업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작년 동 협의체 사업 운영 결과를 토대로 올해 사업 계획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동 협의체가 자생적으로 꾸준히 활동할 수 있기 위해서는 이웃을 돕는 사업에 필요한 예산을 확보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의하여 동 협의체 위원들의 모금활동을 통해 모인 금액을 사업비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모금 운용 방안이 활발히 논의되었다.

  또한 올해 동 협의체에서는 지역사회 내 인적·물적 자원을 파악하여 향후 사회보장 활동에 재원으로 활용하기 위한‘복지자원 조사’사업도 진행하기로 하였다. 이를 위해 시에서는 위원들에게 전문 강사를 활용한 컨설팅 교육을 실시하여 순수 민간인으로 이루어진 위원들이 보다 전문적으로 조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오세창 시장은“짧은 기간에 동 협의체가 우리 시 복지업무를 담당하는 한 축으로 자리 잡았음을 느낄 수 있었다”며“이제 2년차를 맞아, 동 협의체가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을 위한 인적 안전망이 되어 공적 제도로 해결되지 않는 사회복지 문제를 보완하여 주는 역할을 해 주길 기대한다.”고 위원들을 격려하였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