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도청 바로가기
나의 경기도
나의 경기도 Hot!
멀티미디어자료실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 경기도뉴스포털

메뉴

  • 보도자료
    • 보도자료
    • 사진 보도자료
    • 그래픽 보도자료
    • 사실은 이렇습니다
    • 공공기관 보도자료
    • 시군 보도자료
  • 경기뉴스룸
    • 경기뉴스광장
      달라지는경기
      나를위한경기
      일상속에경기
      카드뉴스
    • GTV도정뉴스
      일일뉴스
      기획영상
      정책기자회견
      도정열린회의&기회경기포럼
  • 소통참여마당
    • 기회기자단
      꿈나무기자단
      청소년기자단
      대학생기자단
      일반기자단
    • 경기도청 YouTube
      주요도정 생중계
      경기도 이야기
      SML경기
      SHORTS
    • 도민여론
    • 공모전
  • 경기라이프
    • 나의 경기도
    • 나의 경기도 Hot!
    • 문화행사
    • 인포그래픽
    • 공공기관 소식지
    • 시군소식지
    • 어린이신문
  • 의회소식
    • 의정소식
    • 의회소식지
검색하기
  • 보도자료
    • 보도자료
    • 사진 보도자료
    • 그래픽 보도자료
    • 사실은 이렇습니다
    • 공공기관 보도자료
    • 시군 보도자료
  • 경기뉴스룸
    • 경기뉴스광장
      달라지는경기
      나를위한경기
      일상속에경기
      카드뉴스
    • GTV도정뉴스
      일일뉴스
      기획영상
      정책기자회견
      도정열린회의&기회경기포럼
  • 소통참여마당
    • 기회기자단
      꿈나무기자단
      청소년기자단
      대학생기자단
      일반기자단
    • 경기도청 YouTube
      주요도정 생중계
      경기도 이야기
      SML경기
      SHORTS
    • 도민여론
    • 공모전
  • 경기라이프
    • 나의 경기도
    • 나의 경기도 Hot!
    • 문화행사
    • 인포그래픽
    • 공공기관 소식지
    • 시군소식지
    • 어린이신문
  • 의회소식
    • 의정소식
    • 의회소식지
경기도청 나의 경기도 나의 경기도 Hot! 멀티미디어 자료실

검색팝업

  • #THE경기패스
  • #공모전
  • #아동양육비
  • #주택가격안내
  • #경기도뉴스레터
  • 경기뉴스룸
    • 보도자료
    • 경기뉴스룸
    • 소통참여마당
    • 경기라이프
    • 의회소식

전화 한 통, 트윗 하나면 입가에 미소 가득!

“24시간 기쁨을 주는 120경기도콜센터”

작성자경기도대학생기자단 박대연 기자
ctb777@naver.com
2012.05.23 13:38
  • 글자크기열기/닫기
    • 가 아주작게
    • 가 작게
    • 가 보통
    • 가 크게
    • 가 아주크게
  • SNS공유열기/닫기
    SNS공유하기
    SNS닫기
    • 페이스북
    • 엑스
    • 네이버
    • 카카오톡
  • 프린트버튼


경기도청 국제교류관 2층에 위치한 120경기도콜센터
경기도청 국제교류관 2층에 위치한 120경기도콜센터  ⓒ 박대연 기자




2012년 5월 22일.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청 국제교류관 1층에 위치한 경기도콜센터. 상담사 응답 97%, 서비스 응대 95% 의 베테랑 상담사들은 오늘도 도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다.



실시간 민원처리 현황
실시간 민원처리 현황  ⓒ 박대연 기자





민원상담 중인 상담사
민원상담 중인 상담사  ⓒ 박대연 기자




신속, 정확, 친절 안내서비스로 도민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는 120경기도콜센터의 상담사들은 약 3개월 정도 전화응대 요령, 말투와 억양 등 기초부터 철저하게 교육을 받고나서 업무를 시작하게 된다. 경기도콜센터(GCS센터) 유원영 센터장은 “민원인과 대면하는 현장민원실과는 달리 온라인상에서 민원처리와 상담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폭언, 욕설 등으로 인해 가끔 어려울 때도 있지만, 상담사들 모두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항상 밝고 친절하게 응대하고 있다” 고 말했다.



정기적인 상담사 교육프로그램
정기적인 상담사 교육프로그램  ⓒ 박대연 기자




2007년 5월부터 운영을 시작한 120경기도콜센터는 “경기도에 관한 모든 것을 응대한다” 라는 목표 아래 도민들에게 다가가고 있는 중이다. 더불어, 올해 4월부터 외국인들을 위한 외국어 안내 서비스에서, 기존 영어와 수화 부문(이용 : 평일 09 ~ 18시)을 강화시키고, 동시에 일본어, 중국어, 몽골어, 베트남어 등 총 6개 언어까지 확대하여 콜센터를 이용하는 외국인들이 좀 더 편안하게 다가올 수 있도록 하고 있었다.



외국어 안내서비스
외국어 안내서비스  ⓒ 박대연 기자




120경기도콜센터는 경기도내에서 자동연결되는 120번 이외에 인터넷(120.gg.go.kr)과 SNS으로도 민원과 상담이 가능하다. 인터넷의 경우 콜센터 홈페이지(http://120.gg.go.kr)로 접속, SNS는 트위터와 페이스북에서 ggsmart120을 입력한 후 민원과 문의사항을 작성하면 언제 어디서나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다음 달부터는 문자메세지 서비스(SMS)도 시행할 예정이다.



SNS 민원상담사
SNS 민원상담사  ⓒ 박대연 기자




교통, 관광, 생활, 정보, 문화, 교육 등 모든 부문에 걸친 민원과 문의사항을 전문 상담사가 정확한 정보로 신속하게 One-Stop으로 제공하는 120경기도콜센터는 365일 24시간 열려있다.



120경기도콜센터 야간담당 상담사
120경기도콜센터 야간담당 상담사  ⓒ 박대연 기자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

인기뉴스

  •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하세요!…연간 120만 원 지원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하세요!…연간 120만...
    김진경2024.10.07
  • Son패스? NO! 경기패스가 국가대표!!올 여름 전국투어, 경기패스가 책임진다! 무제한 환급으로 더위 따위 날려~~^^
    Son패스? NO! 경기패스가 국가대표!!올 ...
    언론협력담당관2024.06.13
  • 하프라인을 넘어선 민선 8기, 경기도의 변화는 지금도 진행 중 !!
    하프라인을 넘어선 민선 8기, 경기도의 변화는...
    언론협력담당관2024.07.18
  • THE 경기협치! 대체 협치가 뭐야??
    THE 경기협치! 대체 협치가 뭐야??
    언론협력담당관2024.07.15
개인정보처리방침
경기도뉴스포털 API 가이드
경기도뉴스포털 RSS 소개
찾아오시는 길
경기도 로고
경기도청 
16508 경기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 30 (이의동)
북부청사 
11780 의정부시 청사로 1 (신곡동)
경기도 콜센터 
031-120 
© GYEONGGI PROVINCE All Rights Reserved.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웹 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마크(WA인증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