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5월 열린 ‘2011 경기안산항공전’ 개막식에서 한 어린이가 항공장비를 직접 써보며 즐거워하고 있다. ⓒ G뉴스플러스
오는 10월 3일 열리는 ‘2012 경기안산항공전’을 앞두고 어린이들에게 비행기의 구조와 원리를 교육하는 ‘무료 항공교육 아카데미’가 안산시 사동 경기안산항공전 행사장에서 열린다.
경기안산항공전 사무국은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8월과 9월 1차와 2차로 나눠 매주 금·토요일 10회에 걸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무료 항공교육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항공교육 아카데미에서는 비행이론 강의 및 영상감상을 비롯해 비행기조종사가 되려면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와 비행기 제작 체험, 지상전시 항공기 포토존 운영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된다.
항공교육은 무료이며, 교육에 필요한 재료비만 연령별로 4~7세는 3천원, 8~10세는 8천원, 11~13세는 1만1천원씩 각자 부담하면 된다.
1차 참가 신청은 오는 30일까지 경기안산항공전 홈페이지
(www.skyexpo.or.kr)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참가 인원은 매회 30명으로 선착순 모집이다. 교육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된다.
항공전 사무국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직접 비행기를 만져 보고 비행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올해 4회째를 맞는 경기안산항공전은 10월 3일부터 7일까지 안산시 사동 (경기테크노파크 앞)에서 열리며, 항공전 입장권은 티켓링크
(www.ticketlink.co.kr)와 항공전 홈페이지
(www.skyexpo.or.kr)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사전 예매 시 입장료 최대 37% 할인과 항공기 무료 탑승의 기회가 주어지며, 행사 당일 별도의 발권 과정 없이 빠른 입장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