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슈퍼썰매 대모험’ 첫 시사회 개최
뽀로로 극장판 ‘슈퍼썰매 대모험’ 포스터. ⓒ G뉴스플러스
경기도의 투자지원을 받아 제작된 ‘뽀통령’ 뽀로로가 극장판으로 다시 태어난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2012 신화창조 프로젝트’ 선정작인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 『뽀로로 극장판 슈퍼썰매 대모험』의 첫번째 시사회를 11일 오후 7시 수원CGV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김문수 경기도지사, 김경표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이 영화 배급사인 강석희 CJ E&M 대표, 제작사 김일호 ㈜오콘 대표, 최동욱 경기콘텐츠진흥원장을 비롯 경기도 산하기관장 및 실국장 등이 참석한다.
특히 수원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수원이주민센터, 수원지역아동센터를 통해 초청된 어린이 관람객 200명도 함께할 예정이다.
‘신화창조 프로젝트’는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 육성을 목적으로 시행해 온 사업으로, 2007년 『마당을 나온 암탉』을 투자 지원해 2011년 국내 애니메이션 사상 최고의 흥행기록을 수립하는 성과를 올린 바 있다.
경기도는 『마당을 나온 암탉』에 5억 6천만 원을 투자, 원금회수는 물론 흥행에 따른 이익금을 콘텐츠 산업 육성에 재투자해 공공 투자지원의 성공적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경기도는 2012년 신화창조 2차 프로젝트를 통해 국산 애니메이션 두 번째 성공 신화를 위해 『뽀로로 극장판 슈퍼썰매 대모험』에 3억 원을 투자헸다.
어린이들에게 신나는 모험과 웃음을 선사할 『뽀로로 극장판 슈퍼썰매 대모험』은 브랜드 가치 8500억 원, 경제적 효과 5조 7천억 원의 가치를 가진 국민 캐릭터 ‘뽀로로’를 극장에서 볼 수 있는 3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됐다.
특히 영화가 개봉하는 2013년은 뽀로로 탄생 10주년을 맞이하는 해로 그 의미가 크며, 애니메이션 최강인 디즈니 작품들보다 더 뜨거운 관심 속에 중국 6천여 개의 스크린 개봉이 예정되어 있는 등 캐릭터 한류 확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극장용 3D 장편 애니메이션 『뽀로로 극장판 슈퍼썰매 대모험』(제작: OCON STUDIOS/배급: CJ엔터테인먼트)은 1월 24일 한국과 25일 중국에서 개봉될 예정이다.
브랜드 가치 8천 5백억 원, 경제적 효과 5조 7천억 원의 가치를 가진 국민 캐릭터 ‘뽀로로’를 극장에서 볼 수 있는 3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됐다. ⓒ G뉴스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