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지난해 개최됐던 2012 G-FAIR 페스티벌 기념식 모습. ⓒ G뉴스플러스 허선량
경기도와 중기센터가 2013년에도 중소기업과 함께하는 수출상담회, 전시회 등을 통해 신흥시장 발굴 및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한다.
비용과 인력 등 사유로 해외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중소기업들을 위해 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가 지난해에 이어 2013년 계사년에도 중소기업 해외 진출을 위한 지원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두 기관은 지난해 9억 9600만 달러에 달하는 상담실적을 거둔 수출상담회의 경우 올해도 작년과 동일한 총 9회 개최를 목표로 삼고, 해외바이어 680개사를 초청해 도내 기업 2220개사의 상담을 주선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장이 검증된 지역을 대상으로 도내수출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등 판로확보 기회를 제공한 해외통상촉진단의 경우 중국, 동유럽, 아프리카 등 올해에는 연간 7회 수출상담회 및 전시회 개최를 목표로 총 70개사와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그런가 하면 바이어 발굴부터 계약 주선까지 기업의 해외지사화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경기비즈니스센터(이하 GBC)를 통해서는 중국, 미국, 브라질, 말레이사아 등 해외 네트워크가 부족한 중소기업 140여개사의 마케팅대행을 진행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앞서 ‘2012 G-Fair’ 뭄바이를 통해 2167건의 상담과 1억5천만 달러의 수출상담을 추진한 G-FAIR 해외전시회도 뭄바이, 베트남 등 3회로 계획하고 있다. 올해에는 총 200여개사가 참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자무역지원사업, 수출기업사후관리, 수출기업교류협력활성화지원, 구매상담회, 해외전시회 등 중소기업과 어려운 경영위기를 타파할 수 있는 판로개척 마련에 적극 지원할 수 있도록 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2013년 중소기업과 함께하는 수출상담회, 전시회 등 도와 중기센터가 지원하는 자세한 내용은 중기센터 홈페이지(www.gsbc.or.kr)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사진은 지난해 개최됐던 2012 자동차산업전시회에서 해외바이어와 수출상담이 진행되는 모습. ⓒ G뉴스플러스 허선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