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주말에 지역 내 가까운 곳에서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만한 크고 작은 행사들이 곳곳에서 열리고 있다. 지난 6월 29일 토요일 오후에도 경기도 김포시에 위치한 ‘통진두레문화센터 대공연장’ 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작은 기획공연인 ‘발레 축제’ 가 개최되었다.
이번 공연은 어린이들의 자신감과 멋진 추억을 선물해 주기 위해 개최된 개인 및 단체 발표회로 기자도 직접 참여하였다. 축제는 발레와 한국무용을 순서로 약 2시간 30분 동안 진행되었다.
공연 전 연습실 ⓒ 유채림/꿈나무기자단
발레-환희 ⓒ 유채림/꿈나무기자단
발레-꿈속으로 ⓒ 유채림/꿈나무기자단
한국무용-자진모리 ⓒ 유채림/꿈나무기자단
발레-파키타 ⓒ 유채림/꿈나무기자단
발표회는 어린이들이 활동을 점검해보는 행사를 목적으로 이뤄졌다. 참가 어린이의 가족과 친구 등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해 그 동안의 노력과 성과를 한 눈에 볼 수 있었던 뜻 깊은 행사였다.
이 행사는 어린이들이 그동안 땀 흘려 준비한 시간들이 소중한 경험이 되어 꿈의 원동력이 되기를 희망하는 마음들이 하나로 모여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
큰 행사는 아니지만 이번 축제는 지역 내에서 어린이 무용 공연이 이뤄진 점, 여러 사람 앞에서 어린이들이 맘껏 꿈을 펼쳐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었다는 점에서 큰 의의를 지닌다.
통진두레문화센터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뮤지컬공연과, 연극, 음악회, 계절별 행사, 체험활동 등 다양한 문화 행사가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문화공연에 관심 있는 주민들은 사전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통진두레문화센터 외관 ⓒ 유채림/꿈나무기자단
경기도는 지역주민의 문화욕구를 충족시키고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전통공연, 음악회, 콘서트 등 많은 기획행사들을 개최하고 있다. 어린이 참여 행사는 어른들에게는 동심을 떠올리게 하고, 아이들에게는 건강한 가치관 형성과 창의성 발달, 자신감을 심어주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지역에서 펼쳐지는 좋은 기회들을 찾아 문화행사에 적극 참여하는 한편, 다양한 공연과 체험 활동 등을 통해 온가족이 함께 소중한 추억의 시간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