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도청 바로가기
나의 경기도
나의 경기도 Hot!
멀티미디어자료실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 경기도뉴스포털

메뉴

  • 보도자료
    • 보도자료
    • 사진 보도자료
    • 그래픽 보도자료
    • 사실은 이렇습니다
    • 공공기관 보도자료
    • 시군 보도자료
  • 경기뉴스룸
    • 경기뉴스광장
      달라지는경기
      나를위한경기
      일상속에경기
      카드뉴스
    • GTV도정뉴스
      일일뉴스
      기획영상
      정책기자회견
      도정열린회의&기회경기포럼
  • 소통참여마당
    • 기회기자단
      꿈나무기자단
      청소년기자단
      대학생기자단
      일반기자단
    • 경기도청 YouTube
      주요도정 생중계
      경기도 이야기
      SML경기
      SHORTS
    • 도민여론
    • 공모전
  • 경기라이프
    • 나의 경기도
    • 나의 경기도 Hot!
    • 문화행사
    • 인포그래픽
    • 공공기관 소식지
    • 시군소식지
    • 어린이신문
  • 의회소식
    • 의정소식
    • 의회소식지
검색하기
  • 보도자료
    • 보도자료
    • 사진 보도자료
    • 그래픽 보도자료
    • 사실은 이렇습니다
    • 공공기관 보도자료
    • 시군 보도자료
  • 경기뉴스룸
    • 경기뉴스광장
      달라지는경기
      나를위한경기
      일상속에경기
      카드뉴스
    • GTV도정뉴스
      일일뉴스
      기획영상
      정책기자회견
      도정열린회의&기회경기포럼
  • 소통참여마당
    • 기회기자단
      꿈나무기자단
      청소년기자단
      대학생기자단
      일반기자단
    • 경기도청 YouTube
      주요도정 생중계
      경기도 이야기
      SML경기
      SHORTS
    • 도민여론
    • 공모전
  • 경기라이프
    • 나의 경기도
    • 나의 경기도 Hot!
    • 문화행사
    • 인포그래픽
    • 공공기관 소식지
    • 시군소식지
    • 어린이신문
  • 의회소식
    • 의정소식
    • 의회소식지
경기도청 나의 경기도 나의 경기도 Hot! 멀티미디어 자료실

검색팝업

  • #THE경기패스
  • #공모전
  • #아동양육비
  • #주택가격안내
  • #경기도뉴스레터
  • 경기뉴스룸
    • 보도자료
    • 경기뉴스룸
    • 소통참여마당
    • 경기라이프
    • 의회소식

도자비엔날레 관람객 두 배 늘어

‘국제지명공모전’ ‘HOT Rookies’ ‘키즈비엔날레’ 등 인기

작성자남경우
echo2008f@gg.go.kr
2013.10.10 14:48
  • 글자크기열기/닫기
    • 가 아주작게
    • 가 작게
    • 가 보통
    • 가 크게
    • 가 아주크게
  • SNS공유열기/닫기
    SNS공유하기
    SNS닫기
    • 페이스북
    • 엑스
    • 네이버
    • 카카오톡
  • 프린트버튼


‘2013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모습.
‘2013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모습.  ⓒ 경기G뉴스



개막 11일차에 들어선 ‘2013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의 인기가 뜨겁다.

‘2013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전시를 관람한 입장객은 11일 차 기준 6만여 명. 이는 2011년 열렸던 6회 비엔날레와 비교했을 때 같은 기간 대비 2배에 육박하는 관람객 수다.

특히 이 수치는 순수 유료 전시 관람객만을 집계한 것으로 광주·여주 지역 도자 축제 방문객까지 합산하면 수십만 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가장 많은 관람객의 발길을 이끄는 전시는 본전시인 ‘국제지명공모전’과 특별전 ‘HOT Rookies’이다.

올해 ‘국제지명공모전’은 작품공모에서 작가지명 경쟁 방식으로 전환했다. 이 방식은 비엔날레 주제에 부합하는 수준 높은 작품들을 만날 수 있고, 특히 옴니버스식 구성의 공간 연출력이 돋보여 관람객의 흥미를 끌고 있다.

특별전 ‘HOT Rookies’는 온라인 심사를 거쳐 선정된, 전 세계 마흔 이하의 젊은 작가들 20인의 작품을 선보이는 전시로 톡톡튀는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특히 유의정 작가의 ‘기록’은 청자와 백자로 만든 나이키 운동화, 루이비통 로고 등이 눈에 띄는 이색적인 작품이다.

전시와 더불어 어린이 대표 놀이 콘텐츠 ‘키즈 비엔날레’가 아이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다. 키즈 비엔날레는 ‘도자 변기 타고 레이싱’, ‘도자 병정 만들기’ 등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도자 놀이를 한 장소에서 즐길 수 있는 도자 놀이터로 10가지에 가까운 도자 놀이를 할 수 있다.

생활도자를 테마로 한 여주 도자세상은 국내 최대의 생활도자 쇼핑 공간으로 ‘일곱 가지 만찬’, ‘세라믹스 리빙 오브제 공모전’ 등 생활도자 전시와 함께 도자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비엔날레 개막 후 저렴한 수공예 생활도자를 찾는 관람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어 전회 대비 20%가량 매출이 증가했다.

경기도 광주의 곤지암도자공원은 공원 내 구석기 유적지와 경기도자박물관, 조각공원 등이 있는 역사와 문화 콘텐츠가 어우러진 도자테마파크다. 이곳에는 ‘한중도자교류전’과 ‘전통도자 반상기전’, 캠프 및 모자이크 체험 등 18가지에 달하는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도자비엔날레를 주관하는 강우현 한국도자재단 이사장은 비엔날레의 인기에 대해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는 흙이라는 친근한 소재로 대중과 함께할 수 있도록 기획된 예술 행사다. 여기에 2011년 개장한 이천 세라피아, 여주 도자세상과 지난 5월 선보인 광주 곤지암도자공원 등 야외 환경이 돋보이는 365 도자테마파크의 인기가 더해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3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는 11월 17일까지 이천 세라피아, 광주 곤지암도자공원, 여주 도자세상에서 ‘Community’를 주제로 열리며, 전시 외에도 국제도자워크숍, 공개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

인기뉴스

  •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하세요!…연간 120만 원 지원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하세요!…연간 120만...
    김진경2024.10.07
  • Son패스? NO! 경기패스가 국가대표!!올 여름 전국투어, 경기패스가 책임진다! 무제한 환급으로 더위 따위 날려~~^^
    Son패스? NO! 경기패스가 국가대표!!올 ...
    언론협력담당관2024.06.13
  • 하프라인을 넘어선 민선 8기, 경기도의 변화는 지금도 진행 중 !!
    하프라인을 넘어선 민선 8기, 경기도의 변화는...
    언론협력담당관2024.07.18
  • THE 경기협치! 대체 협치가 뭐야??
    THE 경기협치! 대체 협치가 뭐야??
    언론협력담당관2024.07.15
개인정보처리방침
경기도뉴스포털 API 가이드
경기도뉴스포털 RSS 소개
찾아오시는 길
경기도 로고
경기도청 
16508 경기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 30 (이의동)
북부청사 
11780 의정부시 청사로 1 (신곡동)
경기도 콜센터 
031-120 
© GYEONGGI PROVINCE All Rights Reserved.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웹 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마크(WA인증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