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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인도서 제6회 ‘G-Fair 뭄바이’ 개최

14일 개막…총 69개 국내 기업 참가, 기업당 계약추진액 150만달러 목표

작성자이준균
eyekle0723@gg.go.kr
2014.05.14 0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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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중소기업에 인도 시장조사 및 바이어 발굴을 통한 인도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하는 ‘G-Fair 뭄바이’가 14일 개막했다. 사진은 지난해 ‘G-Fair 뭄바이’ 모습.
경기도 중소기업에 인도 시장조사 및 바이어 발굴을 통한 인도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하는 ‘G-Fair 뭄바이’가 14일 개막했다. 사진은 지난해 ‘G-Fair 뭄바이’ 모습.  ⓒ 경기G뉴스



인도에서 열리는 유일한 한국 단독 전시회인 경기도의 ‘G-Fair(대한민국우수상품전) 뭄바이’가 14일 개막했다.

최현덕 경기도 경제투자실장과 장석구 주 뭄바이 대한민국 총영사, 홍기화 경기중기센터 대표이사, 김용찬 코트라(KOTRA) 뭄바이 무역관장 등은 현지시각 14일 오전 11시 인도 뭄바이 인터컨티넨탈 랄릿 플라자에서 개막식을 갖고 공식 행사에 들어갔다.

개막식에는 부샨 가그라니 마하라슈트라 주산업 개발공사 사장, 비제이 칼란트리 인도산업협회 회장, 와르카 세계무역센터 뭄바이 전무이사, 제니쉬 나이르 GBC 뭄바이 소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 2009년 시작돼 올해로 6회째를 맞는 G-Fair뭄바이는 인도를 비롯한 서남아시아 바이어 2천여 개 사가 참가해 15일까지 진행된다.

경기도는 ‘한국-인도 포괄적 경제동반자 협정(CEPA)’이 체결되기 전부터 인도시장 선점을 위해 2005년 뭄바이 GBC(경기비즈니스센터)를 설치했으며, 2009년부터 매년 G-Fair뭄바이 전시회를 개최하며 경기도 기업의 12억 인도시장 진출을 돕고 있다.

이번 G-Fair뭄바이의 주 상담품목은 인도시장 유망품목인 생활소비재, IT·전자, 부품 및 기계류 등으로 구성됐으며, 국내 우수 중소기업 69개사(경기도 60개, 타 시도 9개)가 참여한 가운데 인도시장 진출을 모색한다.

또한, 인도 최대 B2B 사이트인 트레이드인디아(Tradeindia.com)와 홍보 협력을 맺고 인도 내 유망바이어들을 참여시키는 등 그간 쌓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지난해 1억7155만 달러(약 1700억 원)의 상담실적을 뛰어넘는 1억8천만 달러(약 1800억 원)의 수출 상담과 1개 기업당 상담액 150만 달러(15억 원) 이상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현덕 도 경제투자실장은 “한-인도 CEPA 협정으로 양국 간 교역품목 관세가 협약 발효 후 5~8년에 걸쳐 균등하게 감축되기 때문에 CEPA 협정 활용의 효과가 점진적으로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뭄바이G-Fair에 기업들이 좋은 성과를 올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는 신흥시장 개척을 위해 올해 8월과 11월에 각각 상해와 자카르타에서도 ‘해외 G-Fair’ 개최를 계획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해외마케팅팀(031-8008-4882)으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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