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과 15일 이틀간 인도 뭄바이에서 열린 경기도의 ‘G-Fair(대한민국우수상품전) 뭄바이’가 수출상담 2967건, 상담액 1억8249만 달러(1872억 원)의 성과를 거뒀다. ⓒ 경기G뉴스
14일과 15일 이틀간 인도 뭄바이에서 열린 경기도의 ‘G-Fair(대한민국우수상품전) 뭄바이’가 수출상담 2967건, 상담액 1억8249만 달러(1872억 원)의 성과를 거뒀다.
이는 올 G-Fair 뭄바이 목표 상담액인 1억8천만 달러를 상회하는 금액으로 전년도 1억7155만달러 대비 약 6.4% 늘어난 것으로, 지난 1월 양국의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설정한 한-인도 간 공동성명 후 올린 최초의 구체적 성과라고 경기도는 설명했다.
도는 한국-인도 포괄적 경제동반자 협정(CEPA)이 체결되기 전부터 인도시장 선점을 위해 2005년 뭄바이 GBC(경기비즈니스센터)를 설치하고, 2009년부터 매년 G-Fair 뭄바이 전시회를 개최하며 경기도 기업의 12억 인도시장 진출을 도왔다.
실제로 지난해 국내 대(對)인도 수출이 4.6% 감소한 상황에서도 경기도의 대인도 수출이 18.2% 증가했으며, 경기도는 G-Fair 뭄바이와 현지 GBC의 다양한 해외마케팅 활동이 일조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는 ㈜유니슨엔지니어링 등 국내 우수 중소기업 69개사(도 60개, 타 시도 9개)가 참여했다.
전시회에 참가한 바이오헬스월드 김완겸 대표는 “전시회 참가 선정 후 현지 시장성에 따른 바이어 섭외부터 샘플, 카탈로그, 부스 디스플레이까지 하나하나 체크해주는 것에서 감동을 받았는데, 현지 바이어와 좋은 계약 성과를 올려 대단히 만족한다”며 “이번에 만난 바이어들과 지속적인 관계를 맺도록 노력해 더욱 큰 거래가 이뤄지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G-Fair 뭄바이 추진실적(5회까지). ⓒ 경기G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