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대표 무료 온라인교육사이트 ‘홈런’이 최근 2016년 정규 과정개편을 실시하고, 독서지도법, 여행회화, 만성피로 등 총 450여 과정을 신설했다고 15일 밝혔다. ⓒ 경기G뉴스
“올해엔 경기도 ‘홈런’이 이만큼 커졌습니다~”
경기도 대표 무료 온라인교육사이트 ‘홈런’이 최근 2016년 정규 과정개편을 실시하고, 독서지도법, 여행회화, 만성피로 등 총 450여 과정을 신설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올해 홈런에서는 외국어, 자격증, 정보화, 생활취미, 경영, 가족친화 등 6개 분야 900여개의 과정을 만날 수 있게 됐는데 공공 온라인교육서비스로는 최대 규모다.
외국어 분야로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베트남어, 스페인어 등 17개 언어 총 200여개의 과정이 개설되었으며 홈런에서 자체개발한 ‘EBS 스타강사 샤이니에게 배우는 여행회화 과정’은 개설 5일 만에 1000명이 넘는 학습자가 수강하는 등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자격증분야의 경우 2016년 법률 개정과 최신 시험 출제 경향을 반영한 신규과정을 대거 도입했다. 운영과정은 공인중개사, 직업상담사, 주택관리사, 사회복지사 1급, 검정고시, 한식조리사, 청소년상담사 3급 등 총 33종으로 ‘홈런’에 가입하면 누구나 자격증 취득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이외에도 도민들의 건강관리 위해 신규 개설한 ‘굿바이 만성피로’ 과정은, 만성피로의 원인과 해결법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를 알려주고, ‘유비무한! 내가 지키는 내 안전’ 과정은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수칙과 사고 시 대처방안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중장년 여성을 위해 새롭게 마련된 ‘베이비시터 되기’ 전문과정과 자녀의 올바른 독서습관을 위한 ‘독서지도법’ 과정은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과 자녀양육에 도움이 되는 과정이다.
2016년 과정개편을 맞아 3월 한 달간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학습에 참여한 회원들 대상 추첨을 통해 정관장 상품권, 유아 독서대, 여행책 세트, 등산용 브랜드 3단 폴더 스틱 등을 받을 수 있다.
지난 2010년 5월 오픈으로 시작해 올해로 6년차를 맞은 ‘경기도 홈런(Home Learn)’은 작년 한 해만 137만 명이 넘는 학습자가 이용하는 등 경기도 대표 무료 온라인교육사이트로 올해도 도민들의 평생교육을 책임 질 계획이다.
이용관련 문의는 경기도 평생학습 e-배움터 홈런(
www.homelearn.go.kr) 또는 ☎1600-0999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