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뉴스포털

전체메뉴

뉴스

인기뉴스 TOP15

금형 등 뿌리산업 전문인력 키운다

道일자리재단·시흥시·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금형 등 뿌리산업 맞춤형 인력양성 지원’ 업무협약 체결

김희원 khw2403@naver.com  |  2017.04.21 10:15

경기도일자리재단과 시흥시,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이 21일 오후 2시 30분 시흥시에 소재한 한국금형기술교육원에서 ‘금형 등 뿌리산업 맞춤형 인력양성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일자리재단과 시흥시,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이 21일 오후 2시 30분 시흥시에 소재한 한국금형기술교육원에서 ‘금형 등 뿌리산업 맞춤형 인력양성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기G뉴스


경기도일자리재단과 시흥시,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이 손잡고 금형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도 일자리재단은 21일 오후 2시 30분 시흥시에 소재한 한국금형기술교육원에서 ‘금형 등 뿌리산업 맞춤형 인력양성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자리에는 김화수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를 비롯해 시흥시,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시흥시는 교통 편의 시설을 제공하고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은 교육시설로 ‘한국금형기술교육원’을 제공할 방침이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사출·프레스 금형 설계 기술자’, ‘금형고속가공기술자’ 등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양성된 전문인력들이 인력난을 겪고 있는 도내 영세 중소기업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화수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경기북부지역 등으로 지역맞춤 인력양성 과정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며 “지속적으로 협약기관과 교육인원을 늘려 나가 내년에 공동훈련센터로 지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협약식 후 준공식을 가진 한국금형기술교육원은 시흥시 정왕동에 소재하고 있으며, 총 부지 3천평, 건물 1,736평에 본관동, 실습동, 기숙사동 등 3개 동으로 이뤄져 있다.

본관동에는 설계과정 등 이론교육이 이루어지는 교육실과 운영실, 실습동에는 자동화 설비 및 가공설비 실습기자재실 등 현대식 금형장비실이 위치해 있다. 5개 층으로 이루어진 기숙사동은 100여명의 교육훈련생을 동시 수용 할 수 있다.

교육 참여 희망자는 경기도일자리재단 홈페이지(www.gjf.or.kr) 또는 전화(031-270-9662)로 문의하면 된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