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기G뉴스 고정현
가끔 생각해보면 나라가 반으로 나뉘어져서 살아간다는 것이 커다란 비극이라는 사실을 깨닫지 못할 때가 많더라고요. 요즘 하도 어수선한 일이 많아서 그렇기도 하고요.

ⓒ 경기G뉴스 고정현
‘DMZ’는 대한민국에 사는 우리들이라면 수백번을 들어왔을 단어이죠. 영어로는 ‘demilitarized zone’의 약자로 ‘조약이나 협정에 의해 무장이 금지된 완충지대’라는 의미입니다.

ⓒ 경기G뉴스 고정현
DMZ의 이름으로 국제다큐영화제부터 마라톤 대회, 각종 문화행사가 다양하게 열리고 있답니다. 광복 71주년을 맞이해 ‘2016 DMZ 평화콘서트’가 지난 14일 오후 5시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그 화려한 막을 올렸어요.

ⓒ 경기G뉴스 고정현
연예인 공연으로만 끝나는 게 아니라 우리의 분단의 현실을 알고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를 생각해봐야 할 것 같아요. 지금 우리나라의 현실은 북핵 문제로 다른 어느 때보다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잖아요.

ⓒ 경기G뉴스 고정현
요즘 ‘Hot’하다는 걸그룹은 다 출연했어요. 여자친구, EXID, 시스타, 백지영, 인순이, B1A4, B.A.P, BTOP, 김태우, 장미여관, 송소희, 팝페라가수 임형주 등 뜨거운 무대를 만들어줬답니다.

ⓒ 경기G뉴스 고정현
약 2만 4천여 명의 관객들의 뜨거운 함성들이 평화의 염원으로 북한까지 울려펴졌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 경기G뉴스 고정현
시험을 보고 나면 왜 틀렸는지 바로 체크하고 이유를 알려고 하는 학생들은 성적이 좋을 수밖에 없어요. 같은 잘못을 되풀이하고 싶지 않은 거죠. 나라도 마찬가지입니다. 민족의 아픈 역사를 다시 후세에게 되물리진 말아야 한다는 생각… 지금 시기에 더욱 요구되는 덕목입니다.

ⓒ 경기G뉴스 고정현
무더위가 한반도를 강타하고 있지만 더위가 지나면 파주 임진각 한번 다녀와보세요. 아이들에게 우리 분단 현실을 보여주고 역사의식 다시 한번 각인시켜주세요. 맛집도 들리시고요. ^^ ;

ⓒ 경기G뉴스 고정현
DMZ평화콘서트는 한반도 평화와 DMZ홍보를 위해 2011년부터 매년 평화누리야외공연장에서 무료로 진행되고 있으니 못 봐서 아쉬운 분들은 내년을 기약하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