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는 전철 안에서 행정서비스를 펼치는 경기도 민원전철이 응급환자를 구했다.
경기도 민원전철1팀은 지난 6일 13시 40분경 민원전철 옆 칸에 탑승한 60대 승객이 하차하기 위해 좌석에서 일어나다가 소화전에 머리를 부딪쳐 쓰러진 것을 탑승객들이 민원전철 직원에게 도움을 요청, 응급조치를 취한 후 119에 후송 조치 했다.
민원전철1팀장(원춘희 사무관) 주도하에 팀원들 간의 역할 분담을 통해 간호공무원의 응급조치, 신속한 119구급대 인계를 실시하여 이 과정을 전부 지켜본 승객들은 “민원전철이 사람을 살렸다. 모든 전철에 민원전철 칸을 마련해야 한다”하며 침착한 상황대처 능력을 보인 민원전철 근무자들을 칭찬했다.
경기도 민원전철에는 팀장을 포함 모두 6명의 직원이 탑승하며, 복지, 일자리, 건강, 세무, 금융 등 생활속에서 필요한 모든 분야의 상담과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주민등록 등?초본, 토지?건축물대장 등 제증명 서류 발급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2010년 11월 29일 첫 운행을 시작한 민원전철은 금년 7월말 까지 모두 9만여건의 상담실적을 기록했다.
경기도 관계자는 「달려라~~ 경기도! 민원전철365」는 찾아가는 행정서비스의 대표적인 사례로 공간의 한계성을 극복, 창조행정의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도민의 소리를 귀 기울여 듣는데 앞장을 설 것이라고 말했다.
《 연락처 》
구 분 |
성 명 |
사무실 번호 |
핸드폰 번호 |
담당과장 |
한태석 |
031-8008-2220 |
010-6343-5605 |
담당팀장 |
김진기 |
031-8008-3601 |
010-7275-2118 |
담 당 자 |
함진형 |
031-8008-3603 |
010-5212-199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