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경기도 광고홍보제 공모전’이 ‘WHAT’S IN MY 경기도’라는 기치를 내걸고, 7월 30일부터 8월 29일까지 열린다. ⓒ 경기도청
경기도가 정책에 대한 국민 참여를 활성화하고 민간의 창작 콘텐츠를 활용하기 위해 ‘제4회 경기도 광고홍보제 공모전’을 7월 30일부터 8월 29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WHAT’S IN MY 경기도’라는 기치를 내걸고, 일반부(대학원생은 일반부), 대학부(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 청소년부(14세 이상 20세 미만인 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공모주제는 ▲혁신분야(경기스타트업 플랫폼, 경기벤처창업지원센터 등) ▲청년분야(청년기본소득 청년노동자 통장 학자금대출이자지원 등) ▲재난·안전분야(국민안전체험관 안전환경 조성사업 등) ▲교육·복지분야(경기똑D, GSEEK, 다문화가족 자녀 사회포용 등) ▲문화·예술·관광분야(경기둘레길 경기옛길 경기아트온 등) ▲기타(경기도 관련 정책) 등 6개 분야 가운데 자유롭게 선택하면 된다.
작품 접수는 오는 7월 30일부터 8월 29일까지이며, 경기도 광고홍보제 공식 누리집
(www.ggideacontest.com)을 통해 온라인 접수해야 한다. 오프라인 제출은 불가능하다.
공모전은 개인 또는 최대 3인의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다. 공모 부문(일반부, 대학부, 청소년부)이 혼재된 팀 구성의 경우 상위 그룹으로 응모해야 하며, 작품 제출 후에는 팀원을 교체할 수 없다.
공모분야는 본상 4개 분야(TV광고, 바이럴필름, 인쇄광고, 기획/마케팅) 및 SNS 특별상(숏폼) 1개 분야이다.
TV광고는 스토리보드 양식에 맞추어 30초 분량을 작성하면 된다. 바이럴필름은 30초~2분 이내의 영상으로 유튜브에 업로드 후 해당 URL을 참가신청서에 입력하면 된다. 인쇄광고는 신문잡지·옥외용매체 광고물, 기획/마케팅은 공모주제를 다룬 프레젠테이션 제안서, 기획안을 작성하면 된다. 숏폼은 30초 이내 세로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 후 해당 URL을 참가신청서에 입력하면 된다.
모든 작품은 수상 작품 선정 시 원본 파일을 제출해야 한다. 순수 창작물만 응모 가능하며, 모든 응모작은 광고홍보제 홈페이지 ‘작품 접수’ 페이지에 있는 경기도 로고를 다운받아 작품 내에 삽입해야 한다.
도는 1단계 예비심사와 2단계 전문가 심사, 3단계 유사성 검토, 4단계 최종 심사를 거쳐 총 52개 작품을 선정한다. 총 상금은 5,800만 원으로 상금 1,000만 원을 수여하는 대상 1편을 포함해 최우수상 3편(각 부문 1편씩) 각 500만 원, 우수상 12편(각 부문, 분야별 1편씩) 각 100만 원, 장려상 24편(각 부문, 분야별 2편씩) 각 50만 원, SNS 특별상 12편 각 75만 원을 시상한다.
시상식 및 전시는 10월 중 진행될 예정이며, 수상팀에게는 취업전문가 컨설팅(자소서, 면접), 인사담당자 현직자 컨설팅, 국내 광고, 디자인 관련 분야 인턴십 기회 부여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광고홍보제 공모전 운영사무국(010-2583-7419, 2022ggic@gmail.com)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는 1단계 예비심사와 2단계 전문가 심사, 3단계 유사성 검토, 4단계 최종 심사를 거쳐 총 52개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 경기도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