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평생학습사이트 홈런, 대폭 강화돼
(home learn)
홈페이지 전면 개편 14일 신규 오픈
학습선호도 검사 도입, 맞춤형 교육과정 제공
스마트폰 따라잡기, 재난·안보 교육과정 추가 개설
경기도가 온라인 평생학습 사이트 ‘홈런(www.homelearn.go.kr)’의 홈페이지를 대폭 개편하고 14일부터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인다.
우선 홈페이지의 주요 콘텐츠를 전략적으로 배치, 도민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메뉴구성을 개편했으며 도민 맞춤형 평생학습을 제공하기 위한 학습 선호도검사 및 학습지원시스템을 개발하여 새롭게 서비스한다.
새로운 홈페이지의 주요 특징으로는 ▲도민 맞춤형 평생학습 선호도 검사 서비스 실시 ▲학습 로드맵 지원을 위한 학습카페 운영 ▲체계적인 학사관리 시스템 구축 ▲회원등급제 운영으로 우수학습자에 혜택부여 ▲스마트폰 활용 강좌 및 국가 재난·안보 교육 강좌 개설 등이 있다.
평생학습 선호도검사는 도민의 다양한 생애주기별 학습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국내최초로 객관화된 절차를 거쳐 개발된 시스템으로 개인의 특성(나이, 학력, 직업, 국적, 관심분야 등)에 맞는 적합한 학습과정을 자동으로 추천해준다.
학습카페는, 학습자 중심의 커뮤니티로 학습과정별로 러닝코치(학습 길잡이)가 활동하며 학습로드맵 및 학습자료 게시 등 회원들이 교육과정을 정상적으로 수료하고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이 외에도 ‘내게 맞는 과정 찾기’를 통해 원하는 교육과정을 분류별로 간단하게 검색하여 찾을 수 있으며, ‘나의 학습계획’에서는 학습자가 미리 계획한 강좌의 수강신청을 잊지 않도록 알람서비스도 제공하는 등 학습자를 위한 세심한 배려를 잊지 않았다. 또한 학습자 본인이 알고 있는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나만의 지식비법’ 코너도 개설되어 학습자들 간 활발한 소통이 가능하게 되었다.
스마트폰 이용자들을 위한 ‘스마트폰 따라잡기’ 강좌도 개설되었다. 스마트폰의 기본활용팁부터 인기 애플리케이션 사용방법까지 스마트폰을 똑똑하게 쓰는 노하우를 동영상강좌로 서비스한다. 또 연평도 사건 등 국가 비상시 안전한 국민 행동요령을 위한 안보재난 콘텐츠도 개설되어 집에서도 편리하게 안보재난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한편 홈런의 운영기관인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조정아 소장은 “이번 홈런의 개편은 단순 디자인 변경을 넘어서 학습자 중심의 다양한 서비스 개발/운영에 초첨을 맞췄다”며 “올해 상반기 중에는 다문화가정, 외국인근로자 등 교육취약계층을 위한 다국어서비스도 실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기도 평생학습 e배움터 ‘홈런’은 집에서(Home) 배우는(Learn) 온라인 교육서비스를 의미하며 외국어, 자격증, 정보화, 경영/직무, 교양 등 5개 분야 총 500여개 과정의 방대한 평생교육콘텐츠를 24시간 무료로 학습할 수 있다. 이용방법은 홈런 사이트(www.homelearn.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한 뒤 수강신청을 하면 된다.
※ 문의전화 1600-0999
사진첨부
문의 여성능력개발센터 8008-81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