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탈여성 찾아가는 취업지원 서비스
상담부터 채용정보 제공까지 원스톱 지원
2월 16일 경기지방중소기업청서 개최
경기도여성비전센터(경기새일지원본부)는 16일 경기지방중소기업청에서 진행하는 ‘북한이탈주민과 중소기업청의 만남의 장’에서 북한이탈여성을 위한 찾아가는 취업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
도 여성비전센터는 북한이탈여성들이 취업을 준비하고 일자리를 찾는데 유용한 길잡이 제공하기 위해 매월 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도 여성비전센터는 이번 행사에서 직업상담(진로고민), 직업심리검사(MBTI),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이미지 메이킹, 채용정보 제공 등 취업 5종세트 지원하여 북한이탈여성 구직자들에게 꼭 필요한 취업서비스를 제공한다.
직업심리검사는 자기 자신을 알고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선택할 기회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이미지메이킹서비스는 면접 시 주의해야할 사항과 옷차림, 화장법 등 북한 이탈여성들이 잘 모르는 부분을 체크하는 서비스이다.
또한 이력서?자기소개서 개인별 맞춤 클리닉을 통해 각 개인에게 적합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도록 도와 북한이탈여성 구직자들이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구직활동에 임하도록 돕는다. 특히 하나원 교육생에 대해서는 하나원을 수료한 후에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북한이탈주민과 중소기업 만남의 장’ 온라인 구인?구직 시스템 홈페이지(job.smba.go.kr, smba.webshow.kr) 및 경기여성새일지원본부(031-8008-8008)로 하면 된다.
사진 첨부.
문의 경기여성비전센터 8008-8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