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능력개발센터, 오픈 마켓 무료 교육 실시
- 도, 전자상거래 여성창업자 대상, 4월 실시
- 오픈마켓 시장의 트랜드, 마케팅전략 등 오픈마켓에 대한 모든 것 교육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소장 조정아,www.ggw.or.kr)는 오는 4월, 도내 여성 전자상거래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오픈마켓의 모든 것’을 주제로 무료교육을 실시한다.
오픈마켓이란 특정한 전자상거래플랫폼에 판매자들이 입점하여 자유롭게 상품을 판매하는 쇼핑몰을 의미하는 것으로, 독립적인 쇼핑몰제작 비용이 들지 않아 전자상거래 입문자들이 자주 이용하는 마켓이다. 국내 대표적 오픈마켓으로는 옥션, G마켓, 11번가 등이 있다.
오픈마켓 교육은 총 3회에 걸쳐 제공되며 ▲매출 향상을 위한 오픈마켓 시장에 대한 이해 ▲시장 트랜드 ▲마케팅 전략 등을 습득할 수 있다. 현재 전자상거래 활동을 하고 있는 도내 거주 여성들 중 오픈마켓을 통해 더욱 성장, 발전하고자 하는 창업자들은 누구나 교육 신청을 할 수 있다.
센터 교육 담당자는 "오픈마켓이라는 시장 진입을 통해 매출 증대의 효과성을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교육을 하기위해 모인 다양한 분야의 전자상거래 창업여성들과 네트워크 교류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4월 실시될 “오픈마켓 무료교육”에 대한 교육신청 및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홈페이지(www.gwdc.or.kr)의 새소식 또는 경기여성창업아카데미를 참고하면 된다.
자료첨부
문의 여성능력개발센터 8008-8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