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 섬유기업 미국 시장 진출 성공 열쇠 얻다
23일 의정부 북부상공회의소 \섬유산업활성화세미나\ 개최
섬유산업에 대한 이해와 소통의 장 마련, 마케팅 활성화 방안 논의
경기 섬유패션 업계 미주시장 및 글로벌 시장 진출에 대한 정보 제공
경기북부 섬유산업 발전을 위해 경기도와 섬유기업들이 손을 맞잡았다.
경기도(도지사 김문수)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대표이사 홍기화, 이하 경기중기센터)는 23일 경기북부상공회의소 3층 컨벤션홀에서 \경기 섬유산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경기도 방기성 부지사, 경기도의회 김경호 부의장, LA한인의류협회 크리스토퍼김 회장, 경기제2기업지원센터 한용각 본부장 등이 참석했으며, 섬유기업 관계자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경기 섬유산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는 세미나와 간담회로 진행됐다. 먼저 오전 세미나에서는 ▲경기 섬유?패션 디자인 산업 발전전략에 대해 홍익대학교 섬유미술?패션디자인과 금기숙 교수의 강연이 있었다. 금교수는 경기도 섬유?패션 디자인 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적극적인 글로벌마케팅의 전개로 세계적인 니트산업단지로의 위상 확립과 문화적이고 예술적인 환경 조성, 니트와 패션을 중심으로 문화 밸트를 조성한 관광자원 개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LA 경기섬유마케팅센터(GTC) 황희진 본부장의 ▲LA 경기섬유마케팅센터 운영현황 및 제공서비스와 LA한인의류협회 이윤세 이사장의 ▲미주 섬유시장 동향 및 시장정보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황본부장은 경기도가 지난 4월 22일 로스앤젤레스(LA)에 개소한 \경기섬유마케팅센터\가 영신물산, 에스케이니트, 파텍스 등 참여기업 20개사를 대신해 미국 바이어와 52건의 상담에서 총 30만불 이상의 계약을 추진하는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는 등 경기도내 섬유제품의 경쟁력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윤세 이사장은 미국내 섬유시장 현황은 물론 한미FTA 체결 이후 미국내 한국섬유제품의 품질과 더불어 가격경쟁력까지 갖춰져 시장 진출기회가 확대되고 있으며, 이를 대비한 양국간의 의류 및 섬유업종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세미나에 참여한 한 국내 섬유기업 담당자는 "막연하게 생각했던 미국 진출에 대해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었다"며 "특히 자바시장의 현지상황은 물론 접근방법과 구체적인 마케팅 전략까지 전달 받을 수 있어 시장 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세미나 이후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GTC 참여기업은 물론, 미국 진출을 원하는 섬유 기업들과 함께 미국진출의 애로사항과 필요한 지원에 대한 폭넓은 논의가 진행되기도 했다.
경기중기센터 한용각 본부장은 "경기 섬유패션 업계의 미주시장 진출을 위해 개소한 GTC-LA가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어 경기북부 섬유기업들의 가능성을 살펴볼 수 있었다"며 "향후에도 섬유산업 활성화를 위해 기업의 현장목소리를 듣고 지원방안에 대해 현장중심의 빠른 지원방안을 마련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설명 : 23일 경기북부상공회의소에서 열린 경기 섬유산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에서 GTC 경기섬유마케팅센터 황희진 본부장이 미주시장 마케팅진출 전략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첨부
문의 경기중기센터 259-60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