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인사고충은 핫라인으로
직속기관, 사업소 등 이른바 인사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인사 고충상담’을 실시한 경기도가 직원들의 인사상담 및 고충을 보다 적극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11월 1일부터 ‘인사고충 핫라인’ 서비스를 실시한다.
인사고충 핫라인 서비스는 인사담당 국장이나 과장과 직접 연결되는 온라인 고충 상담창구다. 인사 국장과 과장만 열람과 답변이 가능한 서비스로 그 동안 개인 프라이버시 등으로 인하여 쉽게 말하기 어려웠던 인사고충에 대하여 인사 책임자로부터 책임 있는 답변을 들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홍승표 자치행정국장은 “기존에도 인사고충처리제도가 있었지만 직원들의 참여가 소극적이었다”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직원들의 고충을 정확히 파악하고 현장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인사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3년간 경기도 인사시스템을 통해 신고된 인사고충은 모두 87건이었으며 이 중 77건이 해결된 것으로 나타났다.
< 인사고충핫라인 접속방법 >
행정포털시스템 접속 → 인사행정정보시스템 접속 → 사이버인사마당 클릭 → 인사고충핫라인 클릭 |
문의 인사과 8008-40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