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소장 김양희, 이하 센터)는 오는 5월 21일 오후 1시 가평군청 대회의실에서 여성 취?창업박람회 “일뜰날”을 개최한다.
“일뜰날”은 경력단절 여성인력의 실질적 취업지원을 위해 전국에서 유일하게 매월 정기적으로 열리는 여성 취?창업박람회로서, 올해 경기북부지역 전역을 순회하고 있으며, 구리?남양주, 포천지역에 이어 이번에 가평지역에서 개최된다.
이번 “일뜰날”에서는 지역 구인업체 인사담당자가 직접 참여해 1:1 면접방식으로 여성인력을 채용한다.
센터는 현장에 참여하지 못하는 업체들의 구인정보를 제공해 적합한 구직자를 알선하고 동행 면접까지 지원해 성공적인 취업을 도울 계획이다.
또한, 대한민국 커피붐에 급부상하고 있는 바리스타를 비롯해 네일아티스트 등 여성친화직종에 대한 직업체험행사와 창업체험관 및 창업컨설팅, 타로카드로 알아보는 취업운, 이력서 사진 무료촬영 등의 취업지원 행사도 마련할 예정이다.
김양희 센터 소장은 “이번 일뜰날이 가평지역 여성들의 직업선택과 다양한 취?창업 정보제공에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취업과 창업에 관심 있는 여성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일뜰날”에 대한 문의사항은 센터 취업지원팀(031-8008-8075)으로 문의하면 참여 업체와 채용직종 등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