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인재개발원 중견간부양성과정 교육생 외국어 실력 뽐내
경기도인재개발원(원장 정흥재)은 지방자치단체 혁신을 주도할 중간관리자 육성을 위해 1년 장기교육과정으로 운영중인 중견간부양성과정의 외국어 교육 일환으로 교육생들이 그동안 배운 외국어 실력을 뽐내기 위해 9월 14일 발표회를 갖었다.
이번 발표회는 지난 2004년 동 과정이 개설된 이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자리로 영어.중국어.일어 등 외국어를 활용, 단막극.시낭송.연극.외국 노래부르기 등 다양하게 진행됐다.
학생장을 맡고 있는 동두천시 조성옥씨는 발표회가 다소 생소하고, 준비과정에서 교육생들이 많은 부담을 갖었으나 발표회를 통해 남은 기간 동안 외국어 교육에 정진할 수 있는 동기 부여가 되었다고 말했다.
도 인재개발원은 이번 발표회를 계기로 외국어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고, 외국어 구사능력 배양을 통해 글로벌시대 국제화 업무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외국어 교육을 더욱 활성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중견간부양성과정은 도.시군 6급공무원 70명을 대상으로 지방자치단체를 주도할 중견관리자로서의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외국어 교육 뿐만 아니라, 직무능력 배양 및 공직자 소양 교육과 정보화 능력배양을 위한 전산교육.사회봉사․현장학습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전문지식 제공과 참여식 교육 등을 2월 5일부터 12월 7일까지 총 44주간 실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도 인재개발원에서는 글로벌 시대에 걸맞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도,시군 6급이하 공무원을 대상으로 영어.일어.중국어 등 외국어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연수생들의 어학능력 향상과 자매결연 지역과의 우호증진을 위해 요녕성 및 광동성과의 상호 연수를 실시하는 등 중.장기적인 교육계획에 따라 국제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진자료 : 포토갤러리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