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 평택주한미군기지이전 기공식
일시 : 11월13일 오후2시
장소 : 평택시 팽성읍 미군기지이전 부지
참석 : 버시바우 주한미대사, B.B.벨 주한미군사령관, 김장수 국방부장관, 차승수 청와대수석, 송명호 평택시장, 송영선 국회의원, 지역주민, 군장병 등 1,000여명
도지사 인사말
그 동안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특별히 지역주민들께서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중요한 결정을 내려주시고, 동북아의 평화와 안정을 위해 노력해 주심을 특별히 감사드린다.
평택시를 국제적 평화도시로 육성하기 위해 주한미군과 함께 환황해권의 중심으로 육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평택은 동북아 지역에서 매우 중요한 전략적 위치이다. 중국과 최단거리에 위치해 이곳 평택에서 한미중이 만나 평화와 발전을 위해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민국은 지속적 한미동맹이 없었다면 오늘날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이 있었겠는가. 평화가 가능했겠느냐. 또 놀라운 경제성장이 가능했겠느냐. 저는 절대 불가능했으리라 본다.
평택시는 새로운 한미동맹의 심볼로 떠올랐다. 모두의 자랑스런 최고의 주한미군기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경기도와 평택시가 노력할 것이다. 또한 한국이 통일되고 선진국 진입될 때까지 노력할 것이다. 평택시가 가장 중심적 역할을 했다고 역사에 남겼으면 한다.
기지가 하루 속히 잘 완공되어 많은 미군과 가족들이 편하게 생활하고 지역주민과 좋은 동맹을 펴 나갈 수 있도록 기원한다. 우리 모두 함께 갑시다.
===========================================================================================
행사 : 경기도이업종교류연합회 2007프라자
일시 : 11월13일 오후5시
장소 : 수원시 경기도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대회의실
참석 : 장성숙 경기도이업종교류회장, 연합회원 300여명
도지사 인사말
장성숙 회장님을 비롯한 여러 회원분들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최선을 다해 주시어 감사드린다. 경기도는 지금 악조건이다. 지방으로 보내는 정부정책과 너무 많이 올라버린 경기도 땅값과 인건비 등으로 기업하기 어려울 것이다.
그러나 여러분들의 기업들이 대한민국을 한단계 끌어올리고 위대한 나라로 이끌어주는 역할을 해주신다.
최근 미국을 갔더니 코리아라는 브랜드 이미지보다 삼성이라는 브랜드가 더 막강하더라. LG와 현대차 등도 각 분야에서 세계 10권에서 활동하며 우리 국민의 자부심을 드높여 주고 있다. 여러분들도 함께 이같은 국가 경쟁력 향상에 보탬이 되고 있다.
여러분들이 보이지 않게, 묵묵하게 기업을 이끌어 주시는데 대해 1,100만 도민들과 함께 감사드린다. 여러분들의 어떤 어려움이라도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고 싶다. 부르는 곳이라면 어디라도, 시키시는 일은 무엇이든 도와 여러분들의 기업이 전세계로 뻗어나가길 바라겠다.
간절한 마음과 산고의 노력이 대한민국을 선진국으로 이끌어가는 원천이라 본다. 여러분들의 진정한 열정 속에 대한민국의 희망이 있다. 저희 공직자들은 여러분들이 더욱 힘낼 수 있도록 뒷받침 하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