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 세계화장실협회창립총회 기념오찬
일시 : 11월24일 오후12시30분
장소 :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대회의실
참석 : 심재덕 국회의원, 김용서 수원시장, 아부 오바이다 수단 환경부장관 등 국내외 세계화장실협회 창립총회 참석자 및 초청자 200여명
도지사 인사말
각국의 지도자들이 참석해주셔서 감사하다. 경기도에서도 많은 지도자들이 참석했다. 우리는 1,100만 도민과 함께 오늘 와주신 여러분을 뜨겁게 환영한다.
수원에 있는 화장실을 많이 다니시겠지만, 심재덕 위원장님이 심혈을 기울여서 하시고, 김용서 시장님이 뒷받침을 하셨다. 여러분들이 말씀을 들으셨는지 몰라도 심재덕 의원님은 화장실에서 태어났다. 그리고 화장실을 위해 목숨을 바치겠다고 한다. 박수 한 번 크게 보내 달라.
수원과 대한민국에서 보이는 화장실에 대한 열정은 심재덕 위원장님이 뜨거운 열정, 자신이 태어난, 죽을 화장실을 깨끗하게 하겠다는 마음 하나로 오늘날 거대한 세계적 운동이 되었다. 역사적으로, 세계 그 어떤 인간이라도 화장실을 쓰지 않는 사람은 없다. 심재덕 위원장님처럼 투철한 정신으로, 신념으로 가지고 화장실을 깨끗이 하겠다는 분은 없었다.
화장실을 돌아보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화장실을 멋지게 만드는 심재덕 위원장님의 의지, 목표의식, 그것을 도와드리는 김용서 시장님과 수원시관계자, 경기도민들도 기억해주시면 감사하겠다.
아름다운 화장실, 깨끗한 화장실, 멋진 화장실을 보시는 토일렛 투어만이 아니라 인간의 위대함, 의지, 심재덕 위원장님의 집념과 열정, 의지를 함께 살펴보시는 훌륭한 토일렛 투어가 되길 바란다.
우리 1,100만 경기도민은 여러분들을 언제라도 환영하고, 친절하게 맞이해서 모시겠다.
==========================================================================================
행사 : 지푸드쇼 세계요리경연대회 및 주부골프대회 시상식
일시 : 11월24일 오후4시
장소 : 서울 코엑스 인도양홀
참석 : 윤종일 경기농협지역본부장, 신동환 KBS Plus사장 등 관람객, 시상자 300여명
도지사 인사말
FTA가 되고 농업이 어렵다고 하지만 희망이 있다. 우리의 농산물, 그것으로 만든 요리가 세계제일이 될 수 있다. 한국적인 것이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우리 농업은 세계최고의 명품을 만들 수 있다.
이것은 단순히 말로 되는 것이 아니라 땀과 눈물을 흘리는 우리의 좋은 천재들이 있어야 한다. 이 자리에 오신 요리사분들 젊다. 젊고 꿈이 있고 역량이 있고 혁신을 통해 세계인들의 입맛을,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음식, 한류를 만들 수 있다.
한류는 드라마와 영화만이 아니다. 바로 우리의 김치와 비빔밥과 우리의 아름다운 농산물이다. 고급의, 위생적인 음식을 만들 수 있다면 할 수 있다.
우리는 이미 세계최고의 핸드폰을 만들었다. 가전제품도 세계최고다. 세계최고를 만드는데 단 60년 만에 했다. 농업은 5,0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훌륭한 농산품, 요리사, 세일즈맨이 있다면 세계최고의 우리 농업, 음식을 만들 수 있다.
이번에 주부골프대회를 하면서 한우를 상으로 했다. 한우를 잘 기르고 요리하면 세계최고의 한우를 만들 수 있다. 지금 우리 한우는 비싸고 위생적이다. 항생제 등 해로운 것이 없고, 가장 맛있고 먹고 싶어하는 한우를 만들 수 있고 이미 만들고 있다.
이번 요리대회를 통해 한국요리, 음식이 정말 김치가 사랑받는 이상으로 세계적인 음식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주방에서 남들이 하기 싫어하지만, 우리 젊은 요리사들은 블루오션을 만들어내는 참된 창조자다. 오늘 오신 요리사 분들께 박수 한 번 달라.
그제 개막식에서 일본의 요시카와 사장이 왔다. 물어보니 5대동안 떡을 했다고 한다. 그러니 많은 기술이 개발되고 지명도가 높아진다. 우리도 요리, 농사를 해도 5대, 6대가 될 수 있게 하자. 대를 이어서 열심히 한다면 세계최고의 한국요리, 농산품을 만들 수 있다. 오늘은 그것을 선포하는 자리다.
이것은 경기도, 요리사, 농업인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우리의 능력을 높이는 계기를 통해 할 수 있다. 우리는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