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보건환경연구원-경기대학교 학술.교류 연구 협약 체결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원장김종찬)은 11월 26일 경기대학교 총장 집무실에서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경기대학교 학술.연구 교류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보건환경연구원 김종찬 원장, 이정복 보건연구부장, 박용출 환경연구부장 등 5명, 경기대학교 이태일 총장, 임정순 부총장, 김명재 교무처장, 김기흥 산학협력단장 등 7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체결로 보건.환경분야의 협동연구, 학.연 협동연구 석.박사과정운영, 연구원 직원과 교원의 상호 인적교류, 학술회의.세미나의 공동개최 및 기술정보자료의 상호 교환.활용 등 양 기관에서 보유한 첨단장비 및 시설을 공동 활용함으로 연구결과의 질적향상은 물론 도내 학.연 협약체결의 좋은 본보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양 기관은 앞으로 상호 관심분야에 대한 공동연구의 원활한 수행과 더불어 전문기술인력의 양성, 학술 및 기술정보의 원활한 교류 등을 통하여 경기도내 다양한 보건.환경문제에 대하여 실질적인 상호 협력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찬 원장은 “이번 협약체결로 서로의 장점은 더욱 고양시키고 부족한 부분은 서로 메꿔 가면서 노력하면 모든 방면에서 성공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태일 총장은 “지구온난화 등 지구환경문제가 심각한데 양 기관에서 공동연구 등을 통해 노력하면 지역사회에서 필요한 소기의 성과를 분명히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보건환경연구원 환경연구기획팀 031-250-25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