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독서의 달 맞아 1인 1권 독서하기 !
경기도는 독서의 달을 맞아 경기도사이버중앙도서관과 함께 오는 9월에 경기도민 1인 당 1권 이상의 책을 읽을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발 벗고 나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경기도는 안양석수도서관 등 공공도서관 뿐만아니라 수원인계초등학교 등 학교도서관에서 마을의 작은 도서관까지 경기도내 모든 도서관 및 공공장소에 포스터를 붙여 독서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경기도는 이번 독서의 달을 맞아 책을 읽고 난 후의 감동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이번 독서공전에는 책을 읽고 난 후의 감상을 글이나 그림 형태로 받는다. 공모전은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로 구분되며 장르는 독후감 및 독후 감상화로 출품할 수 있다.
독후감은 각 부문별로 우수작 10편씩을 선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입상작에는 최우수작 1편, 우수작 각 부분별 1편, 장려 각 2편, 입상 30편 등 총 70편을 뽑아 상장과 시상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공모전에 선정된 작품은 경기도사이버중앙도서관에 e-Contents로 등록하고, 작품집으로 출판할 계획이다.
한편 경기도는 선정된 작품에 대해 각 도서관 순회 전시회도 모색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사이버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olibrary.go.kr)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문화정책과 도서관담당 031-249-47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