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고,「전국 청소년연극제」최고상 수상
- 단체대상 및 최우수연기상등 휩쓸어-
경기도 청소년 연극의 쾌거!
경기 광주고등학교 연극반 「전국청소년연극제」대상!
경기도 광주시에 있는 광주고등학교 연극반이 11월 18일부터 27일까지 예술의 전당에서 개최된 제13회 「전국청소년연극제」에서 영예의 대상(국무총리상)을 지난 27일 수상했다.
한국연극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200여개 고등학교가 참가한 명실공히 국내 최고 권위의 청소년연극제로서 경기 광주고등학교 연극반은 ‘비싼 사과의 맛’을 출품하여 심사 위원들로부터 최고의 작품이라는 극찬을 받으며 단체 대상을 비롯하여 지도교사상 (경기 광주고 김재환 교사), 최우수연기상(경기 광주고3 고용선), 우수연기상(경기 광주고3 최두영, 경기 일산정보산업고3 한예지)등 총 5개의 상을 휩쓴 것이다.
2007년 제11회 「전국청소년연극제」에서는 경기 광주 경화여고 연극반이 대상을 수상한 이래 2년만에 경기 광주 고등학교에서 대상을 수상한 것이다.
경기 광주고등학교는 지난 8월 제18회 「경기도 청소년연극제」에서도 대상을 받은바 있으며, 경기 광주고등학교가 전국 대상을 차지함으로써 경기도는 전국청소년연극제 대상 수상교가 2개나 배출된 전국 최고의 청소년연극의 중심지역으로 인정받게 됐다.
경기 광주고등학교는 내년 1월 일본 도쿄에서 개최되는 일본 청소년연극제에 한국 대표작품으로 선정되어 축하공연도 하게 된다.
참고로 「경기도 청소년연극제」 출신 연예인인 강유미(광주경화여고), 안영미(의정부공고)는 현재 KBS개그우먼으로 개그콘서트에 출연 중이다. [자료문의 아동청소년과 아동청소년활동담당 249-2559]
붙임 : 줄거리 및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