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가족여성연구원, 글로컬협력포럼 개최
‘지방자치단체의 여성 국제협력 강화 방안’주제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원장 정현주, 이하 본원)이 2009년 12월 8일(화) 본원 3층 회의실에서 ‘지방자치단체의 여성 국제협력 강화 방안’을 주제로 「제3차 글로컬협력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본원이 2009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경기가족여성포럼』의 하위 분과인‘글로컬협력포럼’의 세 번째 모임으로, 글로컬협력포럼의 운영위원을 비롯하여 도의회 의원, 관련 공무원, 여성단체 관계자, 본원 연구원이 함께 모여 국제화시대 지역 여성의 역량을 강화하고 국제협력 증진방안을 논의하자는 취지에서 추진되었다.
이번 3차 포럼은 도내 여성기관이 참여할 수 있는 국제행사와 교류사업에 대한 동향과 정보를 교류하고, 지역 가족여성정책 연구원으로서 본원의 국제협력 역량강화 방안과 향후 역할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기회가 될 수 있을 전망이다.
행사는 글로벌젠더이니셔티브의 정순영 고문이 ‘지방자치단체의 여성 국제협력 증진 방안’을 제목으로 주제발표한 데 이어, 최성호 KOICA 기획경영부장, 황인자 BPW 세계연맹 UN 위원, 신계용 경기도의회 보건복지가족여성위원회 의원이 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본원의 「경기가족여성포럼」은 가족?여성 관련 분야의 학자, 현장 활동가, 도의원, 관계 공무원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모여 가족?여성 관련 이슈를 논의함으로써 지역실정에 적합한 가족·여성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본원이 구축한 분야별 전문가 그룹으로, 가족, 보육, 아동?청소년, 여성인권?복지 등 8개 분야에 180여명의 운영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 포럼은 자문회의, TF 회의, 세미나, 간담회 등 사안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연내 30여회 개최될 예정으로, 2009년 10월 말 기준으로 총 25회가 개최되었다. 문의 가족여성연구원 홍보팀 220-3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