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공사 제 3기 프로슈머 모집
1월 5일까지 주부·홍보 프로슈머단 모집…소정의 활동비 지급
서류·면접심사 거쳐 1월 20일 홈페이지에 최종합격자 발표
□ 경기도시공사가 제 3기 프로슈머 회원을 모집한다. 공사는 29일 “오는 1월 5일까지 주택과 홍보 두 분야 프로슈머를 모집한다”면서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 프로슈머단에겐 소정의 활동비도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o 경기도시공사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사 주택사업 전반에 반영,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008년부터 ‘프로슈머 제도’를 운영해왔다.
□ ‘자연& 주부프로슈머’는 수도권 아파트에 3년 이상 거주한 자로, 평소 주거공간에 관심이 많은 주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주택 관련 산업 종사자나 관련학과 전공자는 우대하며, 향후 △평면분석 및 단지계획 등 아이디어 회의, △주택트렌드 조사 및 아이디어 제안 회의, △샘플하우스 자문 및 입주자 사전점검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o 수도권 거주자로 평소 홈페이지 및 온라인홍보에 관심이 많은 사람은 ‘GICO 홍보프로슈머’에 지원하면 된다. 기본적인 컴퓨터 활용능력을 갖춘 온라인 카페·블로그 운영자, 홈페이지 관련 분야 유경험자는 우대한다. 홍보프로슈머는 공사 홈페이지 모니터링을 비롯, △홈페이지 개편 아이디어 회의, △공사 온라인 홍보활동 등에 참여하게 된다.
□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시공사 홈페이지(www.gico.or.kr)와 자연앤홈페이지(www.jayeon-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1차 합격자는 오는 1월 7일, 최종 합격자는 1월 20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 ‘프로슈머(prosumer)’는 프로듀서(producer, 생산자)와 컨슈머(consumer, 소비자)가 결합된 신조어로 생산자와 소비자의 역할을 동시에 하는 사람을 말한다. 1980년 앨빈 토플러가 ‘제3의 물결’에서 처음 사용했다. 토플러 박사는 제3의 서비스 시대는 소비자가 생산자 역할까지 맡는 ‘프로슈머 시대’라고 진단했다.
붙 임 : 모집공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