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통합브랜드 GG콜택시사업설명회 개최
- 전 국민이 道內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서비스 제공하는 경기도 名品 통합1) 브랜드 택시 3월 운행 목표로 추진
경기도는 전국 최초로 통합된 하나의 전화번호만 알면 도내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명품브랜드 택시 운행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1월 8일 오후 2시 안양시청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기도에는 194개의 콜택시 단체와 232개의 호출 전화번호가 있고 같은 지역에서는 여러 개의 호출번호가 있어 택시호출 전화번호를 모르면 114를 통하거나, 평소 이용하는 콜 번호를 핸드폰에 저장했다가 콜택시를 이용하고 있는데 GG콜택시가 출범함에 따라 경기도에선 앞으로는 그럴 필요가 없어진다. 또한 브랜드 콜택시라고 하지만 일반택시와 별반 다른 점을 찾지 못하는 무늬만 브랜드콜택시가 난무하고 있으나 GG콜택시는 차원이 다른 서비스가 준비돼 있다.
통계적으로 경기도민 10명중에 1명은 하루에 한번 택시를 이용한다고 한다. 이젠 같은 요금을 내면서 이왕이면 내 맘에 드는, 내차보다 편한 택시를 이용하는 게 이용자들의 바램일 것이다. 올해 3월이면 그런 시대가 열린다.
이번 사업 설명회는 지난해 두차례에 걸친 설명회가 있었으나 사업내용 변경사항이 있어 도 전역의 시·군 택시담당과장, 콜센터 사업자, 개인·법인 택시운송사업자, 운전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사업설명회를 가진 후 1월 25까지 우수 콜센터를 선정하고, 2월 중순까지 무사고운전, 동일회사 장기근속자, 행정처분 받지 않은 자 등의 조건을 갖춘 우수한 운전자를 모집해 경기도만의 브랜드 디자인을 설치, 3월중에 7천대가 도내 전역에서 운행하게 된다고 밝혔다.
경기도는 GG콜택시 브랜드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홍보 및 교육 전문 민간업체에 의뢰해 대대적인 홍보 및 차별화된 교육으로 GG콜 브랜드의 가치를 살려 나갈 계획이며,
GG콜센터에 대해 1년에 2회의 평가를 거쳐 우수 콜센터에게 표창과 함께 상금을 수여하고, 우수한 GG콜택시 운전자에게는 도지사 표창을 상신하는 등의 선택과 집중에 의한 지원과 대우를 실시해 2010년엔 경기도 택시업계의 신바람을 불러 일으켜 도민에게 사랑받는 경기도 택시 만들기에 원년으로 삼고 모든 행정력을 집중시킨다는 방침이다.
이런 통합브랜드 콜택시가 운행되면 전 국민이 경기도에서는 하나의 전화번호로 도내 어디서나 통합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받는 택시 이용할 수 있어, 이용자에게 친절 · 안전 · 금연, 산뜻한 디자인 등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택시 수요창출 ⇒ 운수 종사자 수입증대 ⇒ 경영개선 ⇒ 산업 활성화의 선순환 구조가 정착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경기도의 달라지는 택시행정에 기대를 걸어보자. [자료문의 교통정책과 택시담당 031)249-3361]
[ GG콜택시 도입시 기대효과 ]
○ 운송수입 증가
- 콜가입자 월 430천원(4.3콜×4,000원×25일) 수입증가 예상 (월 20~30% 증)
○ 배회식 ⇒ 대기?예약식 영업으로 운행거리 단축에 의한 대기환경 개선 및 연료비 절감(연간)
- 운행거리 단축 : 82,271,000㎞ (=7,000대×322㎞×365일×10%)
- 연료비 절감 : 100억원 (82,271,000㎞÷8㎞/ℓ×970원/ℓ)※유가에 따라 변동
- CO2 감소 : 15,485톤 (에너지관리공단 탄소중립프로그램 참조)
1) 통합 브랜드 택시란? 단일 전화번호+ 도와 시군의 통합 로고 사용+ 공동 홍보를 하는 택시를 말하며, 기존 콜센터·콜택시를 한 곳으로 통합하는 의미가 아님(기존 콜센터·콜택시 중에서 경기도가 정한 자격요건에 적합하거나, 경쟁을 통하여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