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 바르게살기운동 경기도협의회 신년인사회
일시 : 1월20일
장소 : 수원 이비스호텔
참석 : 김승제 바르게살기운동 중앙회장, 이재문 바르게살기운동 경기도협의회장, 회원 등 300여명
인사 :
새해 뜻하시는 일 모두 이뤄지길 바란다. 대한민국이 중진국의 늪에 빠져있다. 벌써 선진국이 됐어야 했는데, 올해는 중진국의 늪에서 벗어나 선진국으로 올라서는 해가 되길 바란다. 필리핀도 아시는 것처럼 과거 우리 장충대사관 등 주요건물들을 많이 지어 주기도 했었다. 그러나 지금은 오히려 뒤쳐져 필리핀 분들이 우리나라에 일하러 많이 오신다.
대한민국은 가장 성공한 나라이다. 기름 한방울 안 나오는 가운데 좋은 머리와 성실함으로 가장 빠르게 성공했다. 미국 70% 대학진학률 보다 높은 90%의 대학진학률이다. 머리도 좋고 성실성도 최고인 한국인이다. 김연아 선수부터 삼성 엘지 다 일등이다.
그렇다면 문제는 뭐냐. 여러분들이 하시는 바르게살기 운동을 제대로 한번 해봐야 하는 것 아닌가 한다. 정신과 생활을 올바르게 해야 한다. 말로만이 아니라 노력으로 도와드리려는게 선진국이다. 어디 노력없이 주가 도와주는 일 아닌가, 공짜 없나 생각하는건 안 된다. 국가가 날 위해서 왜 무언가를 안 해주나 생각해선 안 된다.
우리처럼 국가로부터 도움 많이 받은 국민이 없다. 세계에서 가장 실패한 나라가 북한 아닌가. 그러나 북에 대해서 아무도 욕하지 않는 현실이다. 가장 빠른 시간에 가장 성공한 나라가 대한민국인데 국가나 대통령에 대해 욕을 한다든지 해선 안 된다.
감사하는 마음, 국가를 생각하고 사회를 생각하고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이 중요하다. 노사관계도 달라져야 한다. 돈 많이 받는 기업들 순서대로 파업 많이 하는 이런 문화는 더 이상 안 된다. 누군가 정의로운 사람, 바로 여러분 같은 분들이 나서서 함께 노력해야 한다.
민간 운동으로서 바르게 살기운동이 국가에 대해 감사한 생각을 하고, 이를 실천으로 이끌어 갈 때 대한민국이 선진국이 돼 가는 것 아닌가 한다. 전 국민적으로 모든 구석구석에 정신적으로 스스로 똑바로 갈 수 있도록 가르쳐 주시는 여러분이 진정으로 필요하다. 도에서도 여러분과 더불어 선진국으로 갈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