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기원, 손욱 농심 회장 초청 세미나 개최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원장 최양희 / 이하 융기원)은 오는 2월9일(화), 융합기술과 여러 R&D분야의 연구자 및 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일류 연구자 배양 및 연구성과 극대화를 위한 ‘연구방법론 Overview(개요) 세미나’를 개최 한다고 밝혔다.
융기원 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가속화되는 연구개발 경쟁에서 연구역량 배양과 연구성과 창출 극대화에 필요한 연구도구(Methodology)에 대해 체계적 학습과 적용사례를 소개하는 세미나로 연구기획 방법론, 실험 최적을 위한 DOE, 모순해결을 위한 TRIZ 등 5대 방법론에 대한 Overview(개요)를 개괄하여 강연이 펼쳐질 계획이다.
특히 삼성전자 전략기획실장에서 부터 삼성종합기술원, 삼성인력개발원 원장 등 30년 넘게 삼성의 혁신과 성장을 주도해오며, 혁신의 전도사로 불리우는 손욱 (주)농심 회장이 특별연사로 초빙되어 ‘21세기 R&D 패러다임의 변화와 사례’이란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라 벌써부터 주변인들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행사는 2월9일(화), 융기원 2층 세미나룸Ⅰ에서 오전9~오후5시30분 까지 개최되며, 융합기술 또는 여러 R&D 분야 전문가 및 연구진 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다. (행사문의 : 031-888-9034)
세미나 개최 안내장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