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막을 내린 G푸드쇼 2013는 8만8천명 이상이 행사장을 찾았다. ⓒ 경기G뉴스 허선량
‘세상과 맛(만)나다’라는 주제로 지난 6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한 G푸드쇼(G Food Show 2013)가 4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9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G푸드쇼는 단일 지자체가 여는 국내 최대 규모의 농특산물 홍보·판매장으로 행사 기간에 15개 시·군 대표 농특산물 및 90개 업체의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경기도와 경기농림진흥재단은 경기도농업기술원,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 등에서 참여하고 8만8천명 이상 관람하는 등 단연 돋보이는 행사였다고 밝혔다.
G푸드쇼는 국내 최대의 식품·농업 박람회에 G마크 등 경기농특산물의 대규모 판매장을 마련해 실질적인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코자 마련된 것으로 이번 행사기간 동안 약 25억 원의 매출액을 올리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명품 경기농산물을 시중가보다 50%까지 저렴하게 구입하는 기회로 온·오프라인 동시 판매한 것이 인기를 끈 주요 원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온라인 G푸드쇼를 함께 개최해 행사장에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도 G푸드쇼의 혜택을 동일하게 누릴 수 있도록 준비했다. 경기도는 이번 행사기간동안 G마켓·옥션을 운영 중인 이베이코리아와 경기 우수 농특산물 판매 활성화 및 농촌·농업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하고 7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G푸드쇼 2013 기간에 경기도는 홍콩과 말레이시아, 캐나다 등 8개국 바이어와 신선농산물 수출계약식을 개최,1300만 달러 규모의 농산물을 수출키로 했다. ⓒ 경기G뉴스 허선량
이베이코리아와의 협약으로 G마크 등 안전하고 우수한 경기 농산물의 온라인 판매 확대와 경쟁력 있는 경기도의 농특산물, 관광상품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도는 기대하고 있다.
또한 홍콩과 말레이시아, 캐나다 등 8개국 10명의 바이어와 신선농산물 수출계약식을 개최, 포도와 배, 신선계란 등 1300만 달러 규모의 농산물을 수출키로 했다.
도 관계자는 “이번 G푸드쇼는 경기도 농특산물을 소개하고 경기도 농업의 비전을 소비자와 함께 공유하는 박람회로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가 있어 많은 호응을 받았다”고 말했다.
또한 “국내 유통업체와 수출입 업체, 생산자단체, 농업인 등이 대거 참여해 경기지역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먹을거리를 한자리에서 만나고, 좋은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였는데 많은 분들이 찾아주고 판매실적도 좋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