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10월 1일부터 4일까지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대한민국 우수상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회 전시회 모습. ⓒ 경기G뉴스
세계로 향하는 중소기업의 마켓플레이스를 지향하는 ‘2014 G-FAIR KOREA’가 연휴를 앞두고 다양한 볼거리와 부대행사로 관람객 몰이에 나선다.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10월 1일부터 4일까지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대한민국 우수상품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는 총 836개사 1102개 부스가 참가해 생활용품, 가전, 전기전자, IT제품, 패션·뷰티·레저·선물용품 등 우수상품 2만여 개의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참가기업 제품 중 물 없이 머리를 감는 샴푸, 바이크 운동과 함께 게임·가상여행을 즐기는 게임용 헬스바이크, 조리 때 냄새와 연기가 없는 적외선 그릴, 태블릿 PC와 빔프로젝트를 결합한 태블릿 빔 등 혁신적인 제품들이 많아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람객들은 참가 기업의 우수 제품들을 체험하고, 최대 30%까지 할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또 전시장에서는 K-POP 댄스팀, B-Boy 공연, 마술, 퓨전국악 등 가족들이 함께 즐길 다양한 공연이 행사기간 내내 이어진다.
특히 마지막 날인 4일에는 ‘호주형’ 샘 해밍턴의 팬사인회가 열린다. 샘 해밍턴은 현재 MBC ‘진짜 사나이’에서 남다른 예능을 뽐내며 ‘2014 G-FAIR KOREA’의 홍보대사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이 밖에 사진을 무료로 인화하는 니콘 무빙스튜디오가 매일 운영되고, 네일아트와 페이스페인팅 등도 무료로 체험하는 부스가 마련된다. 또 아이디어가 톡톡 튀는 참가기업 제품을 관람객들이 직접 사용해 보는 마케팅 스테이지도 펼쳐진다.
또한 창업에서부터 해외시장진출까지 중소기업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종합 세미나도 열린다.
세미나는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CEO 특강 ▲해외시장동향 및 진출전략 ▲유통망 구매정책 설명회 ▲중소기업 디자인 세미나 ▲전시통역 심화교육 ▲가구산업 발전 세미나 ▲아세안 시장동향 및 글로벌시대 중소기업의 FTA 활용 최적화 전략 ▲북미·중국 유통망 진출 설명회 ▲eBay를 통한 수출 전략 ▲롯데마트 구매정책 설명회 등으로 구성됐다.
마지막으로 ‘G-FAIR KOREA’에서는 참가기업의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이끌어내기 위해 개막 첫날인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국내외 바이어 상담을 진행한다. 40여개국 500여명의 해외바이어와 국내 제조 및 유통 대기업, 공공기관 300여명이 참석해 참가 기업의 부스를 돌며 일대일 상담을 벌인다.
‘G-FAIR KOREA’ 입장료는 무료이며, 자세한 관련 사항은 홈페이지
(www.gfair.or.kr)를 참조하거나 사무국(031-259-6537~8)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