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공감의 경기도 민원서비스가 다시 한 번 우수성을 입증했습니다!
![2015년에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경기도의 민원 서비스!](https://gnews.gg.go.kr/OP_UPDATA/UP_DATA/_FILEZ/201511/20151130105940846735203.jpg)
2015년에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경기도의 민원 서비스! ⓒ 달콤한나의도시경기도(블로그)
경기도가 2015년도 행자부 주관
‘정부3.0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으로 선정되었거든요 :-)
경기도는
지난 2013년, `정부3.0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제도가 광역지자체를 대상으로 처음으로 시행되었을 때부터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2년 간 인증을 받았는데요. 올해도 다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면서 연속으로 재인증을 획득하게 되었답니다!
경기도는 평일 근무시간에 방문이 어려운 도민을 위해
365일 24시간 열려있는 전국 유일의 ‘언제나민원실’을 운영하고 있구요.
▶ 연휴에도 불이 꺼지지 않는 `언제나 민원실`에 찾아가 봤더니
▶ "언제나민원실, 언제나 만족해요" 92.4퍼센트
![2015년에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경기도의 민원 서비스!](https://gnews.gg.go.kr/OP_UPDATA/UP_DATA/_FILEZ/201511/20151130105940844752837.jpg)
2015년에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경기도의 민원 서비스! ⓒ 달콤한나의도시경기도(블로그)
매주 금요일 남경필 도지사가 민원인을 직접 만나 상담하는 ‘도지사좀만납시다’ 민원상담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듣고 풀고 안아주고, 경기도만의 소통상담 `도지사 좀 만납시다`
▶ 민원해결 넘어 정책수립까지 `도지사 좀 만납시다 2.0`
이런 경기도만의 도민을 위하는 독특한 민원서비스들이 이번 우수기관 선정의 이유가 아니었을까요?
그래서, 오늘 27일 오전 10시25분! 도청사 내 언제나민원실 앞에서 남경필 경기도지사, 민원실 직원 등 20여 명이 인증 현판식을 갖고 도민에게 더욱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자고 결의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2015년에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경기도의 민원 서비스!](https://gnews.gg.go.kr/OP_UPDATA/UP_DATA/_FILEZ/201511/20151130105940868870573.jpg)
2015년에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경기도의 민원 서비스! ⓒ 달콤한나의도시경기도(블로그)
짜잔~ 지사님과 화이팅하고 현판을 달았어요> < 어때요? 보기만 해도 뿌듯합니다 ㅎㅎ
정병윤 언제나민원실장은
“경기도가 올해로 두 번째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인정받게 된 것은 수준 높은 민원서비스를 변함없이 제공하기 위한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각별한 노력이 그 결실을 이룬 것.”이라고 자축하고 “앞으로도 도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민원실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다졌습니다.
정부3.0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경기도! 언제나 도민 여러분과 소통하는 경기도가 되겠습니다!
[출처/달콤한 나의 도시, 경기도]
[글. 사진: 달콤시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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