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체납관리단은 경기도가 추진 중인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도내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원 근무 중이다. ⓒ 경기뉴스광장
온라인에 이어 지난 20일부터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현장신청이 시작된 가운데 경기도 체납관리단이 재난기본소득의 원활한 공급을 위한 현장 지원에 나섰다.
도는 코로나19로 어려워진 경제상황 호전을 위해 도가 추진 중인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의 혼란 없는 지급 업무를 위해 경기도 체납관리단 전체 인원 1,803명 중 72%인 1,304명이 도내 544개 행정복지센터에 지원 근무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체납관리단은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핵심 공약사항인 공정한 조세정의 실현과 공공일자리 창출을 위해 채용됐으나, 체납자 현장방문조사를 보류하고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부족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의 인력을 지원,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나선 것이다.
이번 재난기본소득 현장지원은 공적 마스크 판매 약국의 혼란 방지를 위해 지원 근무를 한 데 이어 두 번째 업무 지원이다.
체납관리단은 현재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한 도민에게 재난기본소득 신청서 작성 돕기, 기본소득카드 배부, 질서유지와 재난기본소득 안내 등의 업무를 하고 있다.
수원시 체납관리단인 박 모(64) 씨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어려운 상황에 도움이 필요한 곳이 있으면 봉사하는 마음으로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의환 조세정의과장은 “코로나19 대응 업무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체납관리단에게 먼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분들의 보이지 않는 활약으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의 인력 부족 해소와 도민 불편이 최소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경기도 체납관리단의 재난기본소득 현장지원은 공적 마스크 판매 약국의 혼란 방지를 위해 지원 근무를 한 데 이어 두 번째 업무 지원이다. ⓒ 경기뉴스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