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오는 6월 10일까지 경기도 대표 상징물 개발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정체성 키워드를 수집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 경기뉴스광장
“당신의 ‘경기도’는 무엇입니까?”
‘경기도’ 하면 떠오르는 키워드부터 ‘경기도’의 일상을 표현하는 사진까지, 경기도를 대표하는 상징물을 개발하기 위한 온라인 이벤트가 열린다.
도는 경기도의 정체성과 위상을 반영하고 도민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상징물(GI: Government Identity) 개발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도민 참여 온라인 이벤트 2건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상징물 개발에 필요한 도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경기도 브랜드 개발 홈페이지(https://brand.gg.go.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우선, 사진 참여 이벤트 ‘경기도와 함께한 순간들’은 실생활에서 경기도에 대해 경험하고 느낀 순간을 직접 촬영해 경기도 브랜드 개발 홈페이지에 응모하는 방식이다.
접수 분야는 ▲라이프스타일(내가 경험한 경기도의 첫인상, 내 주변의 경기도 모습 등) ▲자연경관(내가 좋아하는 경기도의 자연환경, 경치 등) ▲랜드마크(경기도를 대표할만한 건축물, 조각물 등) ▲디자인(내가 좋아하는 경기도 곳곳의 디자인) 등이다.
사진 참여 이벤트 ‘경기도와 함께한 순간들’은 실생활에서 경기도에 대해 경험하고 느낀 순간을 직접 촬영해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경기뉴스광장
또 ‘경기도 키워드 찾기’ 이벤트는 경기도의 정체성을 반영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내가 생각하는 경기도에 대해 자유롭게 표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예를 들어 “경기도는 OOO이다”와 같이 경기도를 나타낼 수 있는 키워드와 그 이유를 작성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는 경기도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도는 이벤트별로 참가자 500명을 추첨해 1만 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6월 10일까지 경기도 브랜드 개발 홈페이지(https://brand.gg.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홍보콘텐츠담당관실(031-8008-3046)로 문의하면 된다.
곽윤석 경기도 홍보기획관은 “이번 이벤트는 경기도 고유 정체성과 핵심 가치를 찾아낼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는 대표상징물 개발의 기초자료 분석에 활용할 계획이므로 경기도에 관심 있는 많은 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6월 10일까지 경기도 브랜드 개발 홈페이지(https://brand.gg.go.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 경기뉴스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