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복지 사각지대에서 세상을 떠난 `수원 세 모녀` 사건 이후 긴급복지 핫라인과 긴급복지 위기상담 콜센터, 경기복G톡, 경기도 긴급복지 누리집 등 긴급복지 핫라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긴급복지 핫라인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종합대책으로 생활고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지원제도를 안내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사업입니다.
위기에 처한 주변 이웃을 도울 수 있는 긴급복지 핫라인에대한 자세한 내용은 카드뉴스를 통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복지사각지대 놓인 이웃은? 경기도 긴급복지 핫라인 010-4419-7722 ⓒ 신지원 기자
복지 사각지대를 위한 긴급봊기 핫라인이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경기도민 누구나! 복지관련 상담을 24시간 하고 있습니다. ⓒ 신지원 기자
긴급복지 핫라인 운영 절차는? 도에서 이렇게 진행 되어요. 1. 접수-위기상담 민원 접수(핫라인, 120) 2. 상담-민원상담(가구여건, 위기사항 등) 3. 연계-위기사항 연계(시군, 유관기관 등) 4. 모니터링-처리상황 모니터링(수시) 5. 사후관리-지원사항 사후관리(1~2주, 1회) ⓒ 신지원 기자
긴급복지 핫라인 운영절차는? 시군에서 이렇게 진행 되어요. ⓒ 신지원 기자
긴급복지 위기상담 콜센터 핫라인 청구 01. 핫라인 010-4419-7722 복지전문 상담원이 직접 통화 02. 전용콜센터 031-120-0 120 콜센터 상담 후 전문 상담원 연결 03. 긴급복지 콜센터 홈페이지 상담 신청 게시판 이용 04. 경기복G톡 카카오톡 채널추가 후 채팅상담 가능 ⓒ 신지원 기자
경기도 긴급복지 핫라인 홈페이지 긴급복지 지원, 기초생활보장사업, 기타복지사업 안내 및 상담신청까지 가능합니다. 지난 1년, 하루 8명씩 경기도민에게 희망을 연결해준 번호 010-4419-7722 ⓒ 신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