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스케이프플러스 동탄점 ⓒ 나윤진 기자
9월이지만 실외활동을 하기에는 아이와 함께 너무 더워 어디로 갈까 고민하다가 동탄에 있는
‘디스커버리 네이처스케이프플러스’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네이처스케이프플러스는 위대한 모험가의 발자취를 따라 다양한 미션들을 해결하며 자연을 체험하는 곳이었는데요.
어떤 모험이 기다리고 있을지 궁금하고 기대가 되었답니다.
네이처스케이프플러스 지도
네이처어드벤처: 위대한 모험가들의 발자취를 찾아 본격적으로 모험이 시작되는 대자연의 세계
셔틀, 베이스캠프, 스케치 사파리, 하이랜드, 듄, 캐넌, 스타게이징, 허니콤, 스카이블릿지, 세이브러버, 클리프, 트윙클라바
디지털 원더: 모험과 도전으로 한계를 극복하며 새로운 모험에 도전하고 숨겨있는 지구의 비밀을 찾아 탐험하는 뉴미디어 세계
해비타트, 레인저스 로지, 캐번, 우베터널, 워터풀, 원더윌
포레스트가든: 휴식과 여유를 즐기며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숲속 힐링 공간
정글 챌린지, 나이트 트레일, 휴게공간, 카페테리아, 샌드아트, 다목적룸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 영상을 보고 여행이 시작이 되었답니다.
셔틀 / 스케치사파리
스케치사파리 체험 공간 ⓒ 나윤진 기자
셔틀을 탑승하면 모험이 시작되고 셔틀은 영상을 통해 정말 이동하는 듯 느낄 수 있는 미디어아트였답니다.
스케치사파리에서 다양한 동물 도안을 색칠해 보고 완성된 그림을 스캐너 위에 올리면 큰 화면에 내가 색칠한 동물이 나와 아이가 너무 좋아했답니다.
캐년
네이처스케이프플러스 캐년 모습 ⓒ 나윤진 기자
인공조형물로 구성된 캐년의 모습은 자그마하지만 멋졌답니다.
이곳에서 사진을 찍어보며 멋진 사진을 남겨봐도 좋겠더라구요.
듄
블록화된 사막의 플레이스케이프와 조형화된 태양과 특수연출을 통해 환경을 재현하였다고 합니다.
인피니트 미러 월은 사막환경의 끝없는 모래사막이 펼쳐진 듯한 초현실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오르막, 내리막을 걷는 것이 마음에 드는지 춤도 추는 아이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답니다.
거울에 비친 제 모습도 발견할 수 있었는데요 옛날 ‘월리를 찾아라’라는 책이 떠올랐답니다.
끝없는 모래 언덕과 태양을 모티브로 구성된 사막 탐험존 ⓒ 나윤진 기자
곳곳에 숨겨져 있는 히든D 스캐너를 찾아 빨간 불빛에 D밴드를 찍으면 포인트가 적립이 되고 거대한 태양을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남겨보는 것도 좋겠더라구요.
클리프
휴화산과 활화산이 공존하는 지형 환경으로 네이처스케이프플러스가 재해석한 자연, 클리프로
주상절리를 모티브로 한 곳이라고 해요
용암이 흐르는 모습을 미디어로 표현한 화산 탐험존의 모습 ⓒ 나윤진 기자
트윙클라바
반짝거리는 마법의 용암지대를 표현한 것으로 공이 가득한 용암지대였답니다.
이곳에서 빨간색의 공을 찾았다며 즐거워하는 아이의 모습도 발견할 수 있었답니다.
스카이브릿지
클리프와 허니콤을 연결하는 다리를 건너보며
다양한 자연의 세계를 탐험해 보는 곳이라고 해요
원하는 입구로 들어가 구조물을 통과하며 다양한 코스를 체험할 수 있었답니다.
하이랜드
가파른 경사로와 나무 장애물, 미끄럼틀로 이루어진
산악 탐험존으로 장애물을 건너보는 것을 즐기고 경사로도 미끄럼틀도 재미있어하는 아이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답니다.
세이브리버
강과 호수가 쓰레기로 오염된 것을 표현하며 플라스틱병을 건져 물을 깨끗하게 해주고 물고기들을 지켜주는 체험 공간이 있었답니다.
낚싯대를 이용하여 플라스틱을 건져 양동이에 담고 분리수거 통에 버리면 되었는데요.
아이가 엄청 관심을 보이고 플라스틱병을 낚싯대를 이용하여 분리수거통에 버리는 모습이 인상 깊었답니다.
스타게이징
캠프파이어에 둘러앉아
사계절 별자리를 감상할 수 있는 VR체험존도 있었답니다.
4살의 아이에게 VR이 어려울까? 하는 염려도 있었지만 체험해 보았는데 입을 벌리기도 하고 웃기도 하고 재미있어하는 모습이 귀여웠답니다.
네이처스케이프플러스 스타게이징 ⓒ 나윤진 기자
아이스메이즈
미러월과 반짝이는 기둥, 열화상 빛으로 연출된 얼음동굴이라고 해요.
반짝이는 거울 미로에서 숨겨진 출구를 찾아볼 수 있었답니다.
거울 미로라 제가 여러 명으로 보이고 아이 또한 여려 명의 자신을 보고 재미있어하더라구요.
웹터널
uv 조명과 형광빛 장애물이 만들어내는 환상적인 거미줄 터널이라고 해요.
터널 입구에서 거미줄 밴드와 레이저가 만들어내는 옵티컬 아트를 감상하고 사진으로 남기기에도 좋은 공간이었답니다.
거미줄 밴드는 잘 보이지만 레이저는 잘 보이지 않아 어려웠답니다. 그래도 색다른 경험이라 재미있더라구요.
워터폴
워터폴은 클라이밍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아이와 어른 모두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라 좋았답니다.
네이처스케이프플러스 웹터널 ⓒ 나윤진 기자
원더월
테마별 주어진 목표물을 잡아 임무를 완수하는 곳으로 바구니 안에 있는 공을 화면에 보이는 목표물을 맞추는 체험이더라구요.
임무를 완수하면 스코어점수를 확인할 수 있었답니다.
캐번
우주와 지구의 탄생에 대한 영상을 관람할 수 있는 곳이었으며 태양과 달, 생명체가 생겨나는 과정도 알 수 있었답니다.
해비타트
스크린에 숨어잇는 동물을 찾아 터치하면 동물이 나타나는 체험공간으로 해비타트는 세상에서 멸종된 동물들이 유일하게 살아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미디어 영상을 통해 동물들을 만나며 즐거운 시간을 가지기 좋을 곳이었습니다.
스피릿 애니멀
네이처스케이프에서는 자신의 모험 성향에 따라 다섯 동물과 만날 수 있다고 해요.
스피릿 애니멀은
‘내 안의 본능’ 또는 ‘ 본연의 나’를 의미하며, 나의 스피릿 애니멀은 무엇인지 알아볼 수 있어서 신기했답니다.
아이패드 뒷면의 카메라에 D밴드를 스캔하고 질문에 답하면 모험 성향을 분석해 스피릿 애니멀이 매칭되고 질문은 많지 않아 좋았습니다.
스피릿 애니멀 레이싱
모험의 동반자 스피릿 애니멀과 하나가 되어 다른 모험가와 달리기 경주를 할 수 있는 체험 공간이었습니다.
동그라미 안에서 제자리 달리기를 하면 화면 속 스피릿 애니멀이 뛰기 시작했답니다.
빠르게 달려야 목표지점까지 도달을 할 수 있었답니다.
나이트트레일
저녁녘 숲속에서 반짝이는 반딧불을 따라 걸어보는 체험 공간으로 작은 공간이었지만 반짝거리는 아름다움과 주변에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들이 있어 좋았답니다.
네이처스케이프플러스 휴식공간 및 나이트트레일 ⓒ 나윤진 기자
정글챌린지
정글 챌린지 속 트램폴린에서 신나게 뛰어보거나 실내놀이터에서 자유롭게 신체를 움직이며 놀이할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샌드아트
부드러운 모래를 이용하여 촉감을 느끼고 모래를 만져볼 수 있었던 곳이었습니다.
모래를 평평하게 만든 뒤 시작 버튼을 누르면 도안 위에 모래를 쌓아 그림을 색칠할 수 있다고 합니다.
터치 버튼을 누르면 그림이 움직인다고 하는데 시작버튼이 잘 안 눌러져서 자유롭게 모래를 만지고 탐색하는 체험으로만 놀이가 이루어질 수 있었답니다.
모험이 끝났고 평일 오픈시간에 다녀와서인지 여유롭게 모험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퇴장 시 선물로 주는 배지 ⓒ 나윤진 기자
해비타트는 세상에서 멸종된 동물들이 유일하게 살아 있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네이처스케이프플러스 모험가 로버트는 최초의 해비타트를 발견했지만 동물들의 서식지를 지키고자 끝끝내 해비타트의 존재를 밝히지 않았다고 합니다.
네이처스케이프플러스에서 모험가 로버트처럼
위기에 처한 동물에 관심을 가지고 보호하는 모험가가 되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네이처스케이프 홈페이지 바로가기◀
네이처스케이프 |
○주소: 경기 화성시 동탄대로 5길 21 4층~5층
○운영시간: 10:00 ~ 19:00
○휴무일: 매주 월요일
○문의: 031-1533-12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