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다놀자 파주페스타’가 9월 28일부터 10월 19일까지 매주 토요일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에서 열린다. 도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이번 축제는 무료로 진행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다놀자 파주페스타’가 9월 28일부터 10월 19일까지 매주 토요일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에서 열린다. ⓒ 전지후 기자
‘경기도와 세계가 만나는 공간’을 주제로 체험 탐구존, 문화 탐구존, 놀이 탐구존, 힐링 탐구존, 음식 탐구존, 미래 교육존, 영어 교육존 등이 마련된다.
파주캠 골든벨, 버스킹, 특별공연, 열린무대 등은 시청 앞 무대에서 진행되고, 체험탐구존은 현장접수로 참여할 수 있다.
매주 행사가 조금씩 달라 기회기자는 프로그램이 다채롭다고 느꼈다.
기회기자는 특별 공연에 참여했는데, 특별 공연은 도민들이 직접 무대에 올라가서 장기자랑을 하며 즐길 수 있는 무대다. 기자는 춤과 노래를 했는데 재미있었다. 참가한 도민에게 상품을 제공해 보람도 느낄 수 있다.
세계 의상을 입어보는 체험도 있다. 기자도 체험했는데, 여러 나라의 의상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고, 한 의상마다 15분간 체험해 볼 수 있다.
기회기자가 세계 의상 입어보기 체험을 하고 있다. ⓒ 전지후 기자
세계 전통 놀이, 삐에로 풍선 아트 행사도 있다. 야외쉼터와 플리마켓, 푸드트럭도 운영돼 물건도 구경하고 맛있는 음식도 먹을 수 있다. 또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무척이나 많았다.
다양한 세계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파주페스타 누리집(
https://www.pajufest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