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안성시에서 최근 완공한 멋진 명소가 있어 오늘 탐방해 보고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금광호수 주변에 설치된 하늘전망대입니다.
하늘전망대라는 어감에서 느껴지듯 하늘에 닿을 듯하여 사방으로 펼쳐지는
멋진 조망을 볼 수 있음은 기본이고 안성이 자랑하는 안성 8경의 하나인 금광호수와 금북정맥 능선을 거침없이 조망할 수 있습니다.
금광호수 하늘전망대 ⓒ 김기년 기자
금광호수 하늘전망대를 설치한 안성시는 3정맥이 만나고 분기하는 수려한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으며,
칠장산에서 서해 태안으로 향하는 산줄기인 금북정맥이 안성과 충북을 나누며 힘차게 뻗어가고 있습니다.
이런 금북정맥에
생태문화탐방로 조성 사업을 진행 중이고, 그 첫 번째 단계로
금광호수 하늘전망대와 탐방로를 완공하였습니다.
금북정맥 안내도 ⓒ 김기년 기자
하늘전망대로 가는 길은
안성의 명품 호수 금광호수 주변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박두진 문학길이 자리한 금광호수 청록뜰 주차장에서 하늘 전망대로 가는 길이 조성돼 있습니다.
청록뜰 주차장 ⓒ 김기년 기자
청록뜰은 청록파 시인 박두진 선생의 고향인 안성과 문학 집필을 한 금광면의 가치를 반영하여 금광호수변에 청록뜰과 박두진 문학길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청록파 시인 박두진 선생 ⓒ 김기년 기자
호수변으로 이어진 걷기 좋은 데크길을 가볍게 걸어 보는 것도 호수의 운치를 는길 수 있고 좋은 느낌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청록뜰에서 새롭게 조성한 하늘길 따라
하늘 전망대로 향합니다.
하는 길은 호수변의 숲길로 호젓하게 걸을 수 있는
경기둘레길 구간이기도 합니다.
숲길 따라 약 700m 정도 걸어가면 하늘 전망대의 위용이 시야에 들어옵니다.
하늘전망대로 가는 글답게 나선형 모양으로 빙글빙글 돌아가면서 전망대로 올라가게 되어 있습니다.
금광호수 하늘전망대 ⓒ 김기년 기자
지난 9월에 완공하여 개방한 금광호수 하늘전망대는 높이 약 25m로, 최상부 탑층에서 금북정맥의 칠장산,
칠현산 등의 금북정맥 능선과 봉우리, 그리고 넓은 금광호수와 수변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전망대
개방 시간은 09:30~17:30까지입니다.
역시 감탄이 나올 정도의 멋진 조망을 선사합니다.
동서남북 사방으로 펼쳐진 걸림 없는 장쾌한 조망이 하늘 전망대의 가치를 충분히 느끼게 해줍니다.
하늘전망대 꼭대기 무지개 의자 ⓒ 김기년 기자
호수의 생태적 가치와 수려한 자연경관, 멋진 조망을 볼 수 있고, 경기 둘레길의 숲길을 걸으며 다양한 환경의 멋진 모습과 이곳 출신 청록파 시인 박두진의 문학적 감성까지 느껴볼 수 있는 멋진 곳이라 생각합니다.
서운산 방향 ⓒ 김기년 기자
금광호수 하늘 전망대와 더불어
금북정맥 탐방안내소도 조만간 준공되어 개방을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안내소에서는 탐방코스, 지역의 동물, 식물종, 역사와 문화 자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으로, 방문객들에게 풍부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합니다.
금북정맥 탐방안내소 ⓒ 김기년 기자
호수와 멋진 조망, 금북정맥의 가치 등이 접목된 이곳은 수도권 최고의 탐방 인프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며,
안성지역의 자연과 문화 자원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호수와 금북정맥 능선을 조망하는 안성의 핫스팟으로 안성시는 물론 경기도, 전국의 명품 조망 명소로 자리할 수 있는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적극 추천을 드립니다.
하늘 전망대 ⓒ 김기년 기자
금광호수 하늘전망대 |
○주소: 경기 안성시 금광면 오흥리 산 69-2 |
2024 기회기자단 김기년 기자 네임택 ⓒ 경기도 블로그
[출처 : 경기도블로그]
[작성자 : 2024 기회기자단 김기년 기자]원문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