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동두천에
오르빛도서관이 지난해 말 문을 열었습니다.
정보통신기술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도서관이라고 해 관심이 갔습니다. VR 체험, 스마트 스포츠 체험을 할 수 있는 도서관이라니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얼마 전 가족과 함께 오르빛도서관에 직접 다녀왔습니다. 도서관에서 책도 읽고 여러 체험 공간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 돌아왔습니다. 새롭게 생긴 곳이라 시설도 좋고 깔끔했습니다.

오르빛도서관의 실내 모습 ⓒ 박시헌 기자
기자는 먼저 평소 읽고 싶었던 책을 읽으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시원한 도서관에서 푹신한 의자에 앉아서 독서를 하니 기분이 좋았습니다. 학교와 학원 다니느라 바빴는데 부모님과 책을 보니 편안하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오르빛도서관에 있는 체험존도 이용해봤습니다. 오르빛도서관에는
어린이체험존(컬러링 인터렉티브, 핑거스토리), 3D동화체험존, VR체험존, 스마트스포츠존, 어울림존이 있습니다.
어울림존과 컬러링존 등은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고, 다른 곳들은 도서관 누리집에서 예약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르빛도서관의 다양한 체험존 ⓒ 박시헌 기자
기자는 어울림존, VR체험존, 스마트스포츠존에 갔습니다.
첫 번째로 어울림존에서는 보드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보드게임이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다음으로 기대했던
VR 체험존으로 가봤습니다. VR을 체험할 수 있는 기계가 있어 VR 안경을 끼고 놀이기구 체험, 정글 체험 등을 해봤습니다. 생생하게 가상현실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오르빛도서관의 여러 공간들 ⓒ 박시헌 기자
스마트스포츠존에서는 달리기, 조정, 스키, 클라이밍같은 스포츠를 체험해볼 수 있는데 화면을 보고 하는 것이지만 실제로 땀이 많이 날 정도로 실감 났습니다.
오르빛도서관은 다음에 또 가보고 싶은 곳입니다. 어린이가 볼 수 있는 책도 많고 다른 도서관에는 없는 체험존도 있어서 재밌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혹시 동두천에서 가볼 만한 곳을 찾고 있다면 오르빛도서관에 가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