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여름` 하면 어떤 것이 생각나나요? 기자는 바다, 수영, 수박, 아이스크림 등 시원한 것들이 더운 여름을 식혀주기 때문에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지난 주말 올여름을 시원하게 날려버리기 위해 고산근린공원 물놀이장을 방문하여 취재했습니다.
■ 여름을 시원하게! `고산근린공원 물놀이장`
고산근린공원 물놀이장(이하 `고산공원 물놀이장`)은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고산근린공원 안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고산근린공원 물놀이장만의 장점이 있습니다.
첫째, 물놀이 시설이 많이 있습니다. 미끄럼틀, 물 폭포, 구름다리, 버섯 모양의 놀이기구 등이 있습니다. 미끄럼틀을 타면 입구에 물이 많이 고여 있어서 시원합니다. 물폭포를 맞으면 재미있고 시원합니다. 하늘에 날리는 물을 맞으며 구름다리를 건너는 도전을 해보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고산공원 물놀이장 ⓒ 김나현 기자
둘째, 편의시설이 정말 많습니다. 주위에는 샤워실, 신발 보관소, 탈의실, 천막 등 쉬기 편한 편의시설이 있어서 좋습니다. 물놀이가 끝나고 배가 고프면 주변의 중국집, 한식당 등 많은 음식점에서 밥을 먹을 수도 있고, 근처에 편의점이 있어서 물놀이를 하다가 출출하면 과자, 음료수도 사먹을 수 있습니다.
셋째, 공원 안에 있습니다. 물놀이가 끝나면 시원하게 주변 공원을 산책하면서 가족과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눌 수도 있습니다.
넷째, 물이 시원합니다. 고산공원에 있는 물은 시원해서 여름에 물놀이하기 좋습니다.
■ 물놀이는 안전하게!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수칙을 꼭 지켜야 합니다. 첫째, 구토·설사증이나 전염병에 걸렸을 경우, 피부병이 있을 경우에는 이용하면 안 됩니다. 둘째, 반려동물 출입은 불가능합니다. 셋째, 유아는 꼭 보호자와 동반해야 합니다.

물놀이터 이용 수칙 ⓒ 김나현 기자
고산공원은 놀이시설물 설치 검사와 수질검사도 모두 통과하였으므로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습니다.
물놀이장은 6월 21일(토)에서 8월 24일(일)까지 운영합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까지고요. 펌프 점검 및 물 교환 시간은 낮 12시에서 오후 1시 사이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수경시설 안내(왼쪽), 운영 안내(오른쪽) ⓒ 김나현 기자
■ 경기도 성남시의 여러 물놀이장
경기도 성남시에서 운영하는 물놀이장은 고산공원 물놀이장(546㎡) 외에도 다양한 물놀이장이 많이 있습니다.
능골공원 물놀이장(2,2㎡), 단대공원 물놀이장(1,398㎡), 대원공원 물놀이장(900㎡), 사기막골공원 물놀이장(342㎡), 영장공원 물놀이장(1,790㎡), 위례역사공원 물놀이장(4,950㎡), 은행공원 물놀이장(1,800㎡), 태현공원 물놀이장(799㎡), 화랑공원 물놀이장(2,400㎡), 희망대공원 물놀이장(1,462㎡) 등 다양합니다. 경기도에는 성남시뿐만 아니라 각 시·군에서 운영하는 크고 작은 물놀이장이 정말 많은데요. 여러분도 가까운 곳을 방문해 가족과 함께 재미있고 시원한 여름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성남시 물놀이장 안내 ⓒ 비전성남 소식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