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일이 먼저 시작되는 경기. ⓒ 경기도청

경기도가 도민이 맞춤형 수혜 정책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경기도 사용설명서’ 누리집을 개설했다고 19일 밝혔다. ⓒ 경기도 사용설명서 누리집 출처
경기도가 도민이 맞춤형 수혜 정책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경기도 사용설명서’ 누리집을 개설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경기도 사용설명서’는 도민이 개인의 연령대, 취창업, 보건의료돌봄, 주거복지 등 관심 사항과 재직 여부, 장애인 또는 사회배려대상자 여부 등 개인 특성을 선택하면 맞춤형 정책을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이 누리집에는 경기도의 주요 사업 140여 개가 탑재돼 있어, 도민이 원하는 사업을 클릭하면 신청 페이지나 상세 정보 제공 사이트로 바로 연결됩니다.
‘경기도 사용설명서’는 웹 주소
(www.gg.go.kr/cont/gg_manual)를 직접 입력하거나 경기도 대표 누리집 정보공개 > 주요정책 메뉴를 통해 접속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는 이번 서비스 개시로 도민의 맞춤형 정책 정보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김원명 경기도 홍보기획관은 “경기도 사용설명서는 도민이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수혜정책을 연령과 상황에 맞게 제공하는 촘촘한 행정을 구현하고자 마련한 서비스”라며, “꾸준한 현행화로 정확하고 유용한 정보를 도민에게 지속해서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경기 #경기도 #경기뉴스광장 #Gyeonggi #Gyeonggido #경기도사용설명서 #개인맞춤형정책서비스 #자동추천 #연령대 #취창업 #보건의료돌봄 #주거복지 #관심사항 #재직여부 #장애인 #사회배려대상자 #개인특성 #주요사업